'천재골잡이' 박주영(FC 서울)이 프로데뷔 2경기 만에 첫 골을 터뜨렸다.


박주영은 13일 성남 제2종합운동장(분당)에서 열린 프로축구 K리그 삼성하우젠컵 2005 성남 일화와의 원정경기에서 0-2로 뒤지던 후반 43분 왼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서울은 그러나 성남의 김도훈과 김철호에게 먼저 2골을 내줘 1-2로 패했다.


후반 16분 용병 히칼도와 교체 투입된 박주영은 청소년대표 동료 김승용,선배 정조국과 발을 맞춰 성남 문전을 위협하더니 마침내 성인무대에 자신의 존재를 알리는 축포를 쏘아올렸다.


박주영은 후반 종료 2분 전 김승용이 살짝 내준 볼을 골지역 왼쪽에서 낚아챈 뒤 왼발로 가볍게 네트에 꽂아넣었다.


성남은 전반 22분 '폭격기' 김도훈의 선제골과 후반 37분 김철호의 쐐기골로 김학범 감독에게 첫 승리를 선사했다.


벌써 시즌 2골째를 뽑아낸 김도훈은 통산 1백3호골로 역대 통산 2위 샤샤(1백4골)를 1골 차로 추격하며 K리그 최다골 기록(김현석 1백10골)에도 7골 차로 다가섰다.


올 시즌 전관왕을 노리는 수원 삼성은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뒤늦게 열린 개막전에서 '원샷원킬' 나드손(2골)과 김두현의 득점포로 이리네,아고스가 골을 넣은 부천 SK를 3-2로 돌려세우고 첫 승을 챙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