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코리아 페스티벌] 기술대상 : KTF사장상‥앤아이박스 '폰토샵'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앤아이박스의 '폰토샵'은 휴대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PC에 연결하지 않고 사용자가 휴대폰에서 직접 편집하게 해주는 세계 최초의 휴대폰 동영상 편집 솔루션이다.
휴대폰 방향키와 문자키만을 사용해 손쉽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으며 저장된 동영상은 메일로 전송하거나 개인 블로그 등에 올릴 수도 있다.
폰토샵의 기능은 △타이틀 제작 △효과음악 삽입 △프레임 편집 △이미지 편집 △자막 넣기 △말풍선 넣기 △이펙트 효과 넣기 △트랜지션 효과 넣기 등 8가지가 있다.
이미지 편집 기능에서는 액자 아바타 아이콘 등을 넣을 수 있고 효과음악 넣기 기능에서는 배경음악을 선택해 삽입할 수 있다.
이펙트 효과에서는 동영상에 그레이,핫,쿨,모자이크 등의 효과를 줄 수 있다.
앤아이박스는 폰토샵 기술에 대해 이미 특허출원을 마쳤고 국내외 단말기 업체들을 대상으로 시연과 함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스마트폰,PDA폰 업체들로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조만간 폰토샵이 탑재된 제품도 나올 전망이다.
강성추 앤아이박스 사장은 "앞으로 휴대폰에서 MP3,음성,애니메이션 등도 편집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버전도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