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드라마 `슬픈 연가'의 뮤직비디오 주제가가 공개된다.


<< 사진 설명 : `슬픈 연가' 뮤비 주제가 부른 윤건 >>


`헤어지자고'란 제목의 이 노래는 브라운 아이즈 출신의 솔로 R&B 가수 윤건이 곧 발매할 2집 앨범의 타이틀곡.


애잔한 느낌의 멜로디를 윤건 특유의 음색으로 소화한 노래로 '슬픈 연가'의 예고편을 뮤직비디오로 사용할 예정이다.


총12억원의 제작비가 들어간 이 `뮤비'에는 권상우ㆍ송승헌ㆍ김희선 등 톱스타들이 출연했으며 차은택 감독이 호주와 미국 뉴욕을 배경으로 이국적인 영상을 담아냈다.


특히 이 뮤직비디오의 촬영 중 병역 비리 사실이 공개되면서 입대를 앞둔 송승헌이 입대 전 출연한 마지막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윤건은 브라운 아이즈 시절 방송 출연 없이도 150만 장 이상의 앨범판매를 기록했으며 올해 초 솔로로 전향해 `2004 제1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R&Bㆍ발라드상을 수상, 실력을 인정 받았다.


이번 2집에는 70명의 오케스트라 선율이 담긴 `슬픈 연가'의 타이틀곡인 `헤어지자고'를 비롯해 `바랜 사진 속에서', `우리들만의 향기롭던' 등 애절한 R&B 발라드 등이 실려 있다.


호주의 인기 힙합래퍼 `safire'가 피처링한 `Bad girl', `Thattrue'의 힙합 스타일의 곡들도 담기게 된다.


이미 선주문만 15만장 이상이 들어온 윤건의 2집은 이달 중 공식 발매된다.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js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