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유망기업] 茶있는 죽마루..웰빙 죽 카페 프랜차이즈 '시선집중'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재 창업시장의 최고 유행 트랜드는 '웰빙(well-being)'임을 부인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소득이 증가하고 삶의 질을 높이려는 사람들이 하나,둘 늘어나면서 소비문화가 점차 선진국형으로 변해 이제 웰빙은 창업 키워드의 전제조건으로 떠오른 것.
웰빙 창업의 최대 인기업종은 단연 먹거리 분야.그 중에서도 '죽 전문점'은 슬로푸드(slow food)를 선호하는 웰빙족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죽은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고 다이어트 효과도 높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아침 일찍 출근하는 직장인의 아침 대용식은 물론,소화력이 약한 어린아이들의 간식 및 환자들의 보호식,건강식 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건강죽 & 건강차 전문 카페 프랜차이즈로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茶있는 죽마루(www.jukmaru.com)'.이 곳은 15여년동안 건강원을 운영했던 (주)건강명가의 서무수 대표의 야심작으로 건강관련업종의 경영 마케팅에 대한 그간의 노하우와 철학을 쏟아 부은 결정체다.
'서무수 건강명가'란 건강원 프랜차이즈를 창업하여 2004년 현재까지 39개의 체인점을 개설,운영하고 있는 서 대표는 중소기업청 및 각 대학의 소자본 창업교실에 출강할 만큼 이 분야의 베테랑이다.
이에 따라 (주)건강명가는 건강관련 업종으로는 드물게 2001년과 2003년 두 차례에 걸쳐 대구경북중소기업청으로부터 벤처기업으로 지정 받았으며,2002년 국제 품질 인증기관으로부터 ISO9001인증을 받는 등 대외적인 신뢰도를 구축하며 명성을 쌓았다.
茶있는 죽마루는 전복구기자죽,오자죽,함초복령죽,장어죽 등 11가지 건강죽과 비연감비자차,홍삼지구자차,버섯5종차 등의 8가지 독특한 건강차를 제공하고 있으며,특히 소백산 자락에서 자란 장뇌산삼으로 만든 산삼죽은 선물용과 환자식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지난 8월에 대구 범어점을 오픈했으며,관심있는 예비창업주를 모집하고 있다.
창업비용은 가맹비를 포함하여 10평 기준 3,780만원 정도이다.
(053)474-5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