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6.04.02 10:43
수정2006.04.02 10:46
[리포트] 추석 마케팅 한창
앵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이제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인터넷 업체들은 이 대목을 놓치지 않기 위해 막바지 고객몰이에 낳서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덕조 기잡니다.
기자>>
추석 대목을 잡아라..
국내 인터넷 업체들이 올 추석 대목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 포털업체들은 접속자들의 시선을 끌기 위한 색다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C.G: 인터넷 추석 이벤트)
네이버는 추석 귀성,귀경길에 카풀을 하는 사람들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파란닷컴은 추석맞이 1만쌍 커플 만들기 이벤트를 추진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도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둥실 한가위 덩실 멀티팩 대잔치를 진행합니다.
포털업체들의 쇼핑몰 마케팅도 한창입니다.
(C.G : 포털 쇼핑몰 마케팅)
네이트닷컴은 쇼핑몰 분야에 초점을 맞춰 네이트몰에 추석 맞이 상품매장을 오픈하고 부모님께 선물할 효도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엠파스역시 명절 선물 1위인 상품권부터 전통적인 인기 선물인 정육, 수산물, 과일, 가전선물세트 등 꼭 필요한 제품만 엄선해 선물기획전을 진행중입니다.
전문인터넷 쇼핑몰들은 얼마남지 않은 추석대목을 의식해 대대적인 가격 파괴를 단행하고 있습니다.
(C.G: 전문 쇼핑몰 마케팅)
옥션은 추석선물세트를 30~50% 할인판매하고 있고 인터파크 역시 저렴하고 실속 있는 선물 위주의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S: 편집 혀효은)
경기불황에 따라 중저가 제품들..특히 할인된 가격을 찾는 소비들이 많아짐에 따라 추석대목을 잡으려고 하는 인터넷 쇼핑업체들의 경쟁도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와우TV 뉴스 김덕좁니다.
김덕조기자 dj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