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필터백과 에어필터를 생산하는 크린에어텍에 대해 취재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크린에어텍하면 공기청정기 필터 생산 업체로 황사수혜주로 알려졌는데여.
최근 국내 반도체 및 LCD업체에 클린룸 에어필터 납품 계약이 임박했다고 하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크린에어텍은 지난 6월 중국 하이디스 LCD공장에 클린룸용 에어필터를 공급한데 이어 올 4분기부터 국내에서 건설중인 LDC공장에 클린룸 에어필터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 박형중 크린에어텍 대표
크린에어텍은 지난해 삼성전자 반도체 라인에서 진행된 필터 테스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품질승인을 획득한 이후 클린룸 에어필터 전문기업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으면서 올4분기부터 본격적인 제품 공급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크린에어텍은 이번 공급계약 물량 규모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내년 상반기 까지 1단계로 에어필터 4만장,금액으로 약 80억원 내외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필터공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오는 2010년까지 꾸준한 매출 신장이 예상되는데여 필터의 특성상 주기적인 필터교환이 필요한 소모품인 점 때문에 2년마다 매출규모는 15% 이상 증가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크린룸에어필터를 공급하는 업체가 2개사 밖에 없는 상황에서 대부분 일본제품에 의존해 왔는데여 가격면에서도 20% 내외로 저렴해 크린에어텍의 시장 점유율이 점차 늘어날 전망입니다.
앵커>>
이번 산업용 필터 외에도 공기정화기 부분에도 크린에어텍의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죠?
기자>>
네, 그동안 크린에어텍은 공기청정기 필터를 생산하면서 올해는 공기청정기 완제품까지 출시, 공기청정기 분야에도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는데여 최근 크린에어텍은 코오롱인터내셔날과 월트디즈니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하게 됐습니다.
인터뷰: 박형중 크린에어텍
크린에어텍은 이번 코오롱인터내셔날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코오롱인터내셔널은 국내외 마케팅을, 크린에어텍은 연구개발과 애프터서비스를 담당하게 됩니다.
회사측은 오는 9월부터 휴대용산소발생기를 홈쇼핑 판매를 시작으로 산소발생기와 공기청정기,산소청정기등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크린에어텍은 오는 2006년까지 약 36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크린에어텍은 월트디즈니의 캐릭터를 공기청정기, 산소발생기 디자인에 응용,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데여 필터 기반기술을 응용, 유아/아동의 호흡기에 맞는 공기 청정기와 산소발생기를 개발, 디즈니의 캐릭터 접목시킴으로서 세계
최초로 유아/아동용 공기 및 산소 관련
제품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앵커>>
마지막으로 상반기 크린에어텍의 실적부분도 알아보죠
기자>>
회사측은 앞서살펴본 사업들을 기반으로 올 예상 실적은 무난히 달성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먼저 올 상반기 실적부터 살펴보면 매출액은 111억800만원으로 지난해 하반기보다
10.17% 감소했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17.78% 증가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은 10억7200만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증가 했고
경상이익과 당기순이이은 각각 8억4천만원과 7억4천만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와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그동안 과도한 투자로 인해 취약점으로 지적됐던 부채비율도 지난 상반기 유상증자를 통해 차입금을 상환해 200% 였던 부채비율도 100% 미만으로 낮아진 상탭니다.
회사측은 신규 크린룸 설비의 증가로 인해
고기능성필터의 수요가 큰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하반기 매출 및 영업이익도 상빈기 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봉익기자 bile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