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韓流스타 덕좀 봅시다" ‥ 대한항공, 소지섭ㆍ베이비복스 홍보대사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항공은 28일 한류스타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여성그룹 베이비복스와 배우 소지섭을 홍보대사로 임명, 한류 확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번 홍보대사 임명은 지난해말과 올해초 베트남과 태국에서 열린 소지섭과 베이비복스의 팬 행사를 대한항공이 지원한 것을 계기로 이뤄진 것.


    다음달 15일 상하이 노선 신규 취항을 앞둔 대한항공은 특히 중국 및 동남아노선 기내에서 베이비복스 멤버들의 인사말이 담긴 뮤직비디오를 상영할 예정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서울공항의 대한항공 격납고에서 촬영돼 화제를 모았던 '엑스터시'.


    대한항공이 이처럼 한류 확산에 열성인 것은 중국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한류 영향권 국가들이 영업 측면에서도 전략 국가들이기 때문.


    한류 스타를 마케팅에 활용, 현지인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도 배경이 됐다.


    이 회사의 최준집 홍보실장(전무)은 "한류가 장기적으로 우리 문화산업과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으려면 기업들과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절실하다"면서 "오랜 해외진출 경험과 전세계 영업망을 기반으로 한류의 전파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류시훈 기자 bad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년간 금 60%·은 160% '급등'…원자재 랠리 계속될까

      금과 은이 올해 들어 각각 60%, 160% 넘게 급등했다. 이어 구리와 백금·팔라듐 등까지 강세 흐름을 보이면서 원자재 시장 전반에 랠리가 이어지는 중이다. 다만 전문가들은 장기적으로 금속 가격 강세가...

    2. 2

      구글 모회사 알파벳, 2009년 이후 월가서 최고의 한 해…2025년 65% 주가 상승[종목+]

      구글이 인공지능(AI) 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2009년 이후 월가에서 가장 뛰어난 한 해를 보냈다. 대형 기술주 가운데에서도 가장 두드러진 주가 성과다.…12월 31일(현지시간) 연초 부진한 흐름을 보였...

    3. 3

      비트코인 3년 만에 연간 하락…10월초 역대 최고가 찍고 '급하강'

      가상화폐 시가총액 1위 비트코인 가격이 2025년 한 해 동안 '롤러코스터' 장세 끝에 3년 만에 연간 마이너스를 기록했다.31일(현지시간)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미 동부시간 오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