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6.04.02 02:53
수정2006.04.02 02:55
열전대를 이용한 산업용 센서를 부착해서 고온과 저온을 측정할 수 있는 온도센서를 개발, 판매하고 있는 업체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센서테크(대표이사 홍성남 www.sensor-tech.co.kr)가 그곳이다.
센스테크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씨즈외경 φ0.5까지 sheath 비접점센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조와 유통을 겸비하고 있어 다른 기업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기 때문.
꾸준한 기술개발과 제품개선으로 기술의 선진국화를 이룬 덕분이다.
센서테크의 기술력과 다른 업체에 비해 제품 납기가 정확하다는 것은 동종업계에서 유명하다.
결코 납기일 보다 늦는 경우가 없다.
홍 사장이 이점에 대해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은 서로 간에 대한 신뢰 때문이다.
납기일 하나 못 지키는 업체가 올바른 기술을 펼 수 없다는 지론 때문이다.
이 배경에는 직원들의 근면과 성실이 자리잡고 있다.
센서테크의 홍성남 사장은 현재 휴대용센서와 정밀급 온도센서 등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센서를 비롯해 작고 아담한 사이즈의 휴대용 센서까지 개발했다.
자석식 센서와 표면용 센서는 손 위에 대고 온도를 측정하듯이 간편하게 잴 수 있는 센서로 산업용 센서를 생활에 응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홍 사장은 앞으로 휴대용 센서를 가정용 센서와 개인 액세서리용 센서로도 개발해 산업용도 편리한 생활용 액세서리로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산업용 센서를 납품하던 센서테크가 앞으로 어떤 업체로 변신해 나갈지 자못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02-2278-4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