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격할인 행사


지난 3월25일부터 한 달간 '창립 6주년 기념 초특가 할인행사'를 진행해 할인 품목과 물량을 평소 행사보다 3배 이상 대폭 늘렸다.


이번 행사에서 7백여 품목, 6백억원어치의 생필품을 품목별로 최고 50%, 평균 30∼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구매 금액별로 사은품이나 상품권을 증정하는 백화점식 사은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 점포의 경우 오후 12시까지로 영업시간을 1시간가량 늘렸다.



# PB상품 '와이즈렉' 강화


지난해 말 내놓은 새로운 PB 와이즈렉 상품 구색을 대폭 강화한다.


와이즈렉 출시 이전에 기존 PB가 전체 매출의 3% 정도를 차지하고 있었으나 올해 말까지는 이를 10% 가까이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올해 전 상품군에 걸쳐 7백개가량의 새로운 PB상품과 50여 품목의 프리미엄급 PB상품을 새로 개발해 내놓을 계획이다.



# 중국 현장사무소 개설을 통한 해외 소싱


지난 1월 중순 중국 상하이 인근에 롯데마트 중국사무소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 품질 좋은 상품을 중국에서 소싱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중국 내에 롯데마트 점포를 내고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판매도 병행할 계획이다.



# 점포 이미지 제고를 위한 공익성 캠페인


올 들어 '더불어 잘살기'라는 테마를 가지고 헌혈캠페인, 독도사랑캠페인 등 공익성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지난 3월25일부터 일주일간 대한적십자사와 공동으로 전점에서 헌혈캠페인을 펼쳐 4천명의 수술환자를 도울 수 있는 혈액 3백만cc를 모은게 대표적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