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e사람] (주)영진그린식품 ‥ 알카리소금 개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 건강지킴이 역할을 담당해온 (주)영진그린식품(대표 호 병용 www.youngjinsalt.co.kr)은 천연미네랄 해수염인 '味담' 알칼리 소금을 개발하여 국민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개발되어 특허 등록된 알칼리 소금은 해수에 포함된 천연미네랄 중 우리 몸에 이로운 유기활성미네랄의 성분함량을 더욱 높인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알칼리소금은 인체에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자연 치유력과 면역력을 증가시키며, 알칼리성 식품으로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소금으로, 서해안 청정해역의 깨끗한 해수를 17단계로 자연 농축시킨 다음, 다단계 여과 및 정화과정을 거쳐 소금 속 이물질과 불용물을 제거하고 열가공으로 소금 속의 간수, 염화가스등을 제거해 만든 과립형 소금이며, pH농도9(10%용액)이상의 알칼리성으로 일반소금과는 차별화 하였다.
이회사 호병용대표는 "알칼리소금은 100% 청정해수 농축염으로서 자연해수에 포함되어 있는 무기영양물질인 활성미네랄 Na, Mg, Ca, Fe, K등의 본존율을 높이는 동시에 인체에 해로운 유해성분 및 간수, 염화가스, 기타업류 등의 오염 잔유물을 여과 정수 가연 과정으로 대부분 제거 했다" 또한 "인체의 기능에 있어서 소금은 절대 필요한 요소이지만 과다섭취로 인해 체내의 과산화반응을 촉진하고 노화, 돌연변이 유발, 발암(MNNG) 등을 돕는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연구된 바 있다. 연구결과 알칼리소금은 일반소금에 비해 안전성이 높으며, 특히 김치제조 실험에서 총산-발효의 결과 김치 보존력이 뛰어나 김치의 맛을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지난 1978년 창업이후 25년간 소금만을 생산, 판매해오고 있는 호대표는 세간에 소금의 선두주자라 불릴만큼 소금에 관한 대표적인 인물로 꼽히고 있다.
이 회사는 천일염전과 제조공장(전남 신안군) 및 가공공장(서산 , 천안)을 보유하고 천일염, 꽃소금, 죽염, 미용염등 30여종의 소금류를 생산, 제조, 가공 판매하는 식품기업으로 국내 대형 할인마트 및 백화점 등 전국 270여개의 유통업체에 소금상품을 공급하면서 식품 대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청정해수 100%로 만들어진 알칼리소금은 현재 일본에 독점 공급되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등으로 수출되고 있다.
(02)478-8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