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6.04.02 12:20
수정2006.04.02 12:23
2002회계연도 현대해상 경영방침은 고객중심의 내실경영 실현이다.
여기에는 최고 수준의 고객서비스를 실현함으로써 기업 최대 자산이며,미래 발전의 기반인 고객 만족에 전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또 기업 외적 환경이 바뀌더라도 체질개선과 내실경영을 통해 충분한 수익을 낼 수 있는 경영구조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계획을 반영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최고의 고객서비스 실현,영업가족의 선진화,수익중심의 영업정착,정보기술(IT) 기반 업무효율 극대화,공정거래 자율준수 등 5개 방침을 선정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영업환경이 급속히 디지털 체제로 변화함에 따라 회사의 영업가족이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고객의 보험수요를 먼저 찾아내고,고객의 리스크를 종합 관리해 주는 컨설턴트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육성함으로써 영업력 선진화를 이룰 계획이다.
보험종목별로는 일반보험 및 자동차보험에서 합리적인 가격정책 및 인수정책을 유지,발전시켜 나가고 장기보험에서는 순수 보장성보험 위주의 상품 개발 및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4월 일반보험 완전 가격자유화를 맞아 정확한 요율 산출과 신상품에 대한 지원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전산시스템을 보강하고,시장 변화에 유연한 대응 및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조직을 기능별로 분리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자산운용에서는 적정 투자이익 확보에 중점을 두는 안정성 중시의 전략을 전개할 예정이며,CSS(Credit Scoring System) 도입 등을 통한 효율적 자산 배분 및 부동산 비중 축소,주식 한도의 탄력적 운용을 계획하고 있다.
점포 경쟁력 강화와 사업비 절감을 위해 4월부터 9개 지역본부를 8개 지역본부로 축소 운영하고,현행 점포 중 13개 지점과 61개 영업소를 통폐합하여 17개 영업지점으로 재편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하였다.
2002회계연도 현대해상 경영방침 주제는 고객중심의 내실경영 실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