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플레이어] (스트롱 벤처) '비에치솔루션'..서보.MPEG 통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에치솔루션(대표 설봉환)은 삼성전자 엔지니어 출신 10여명이 주축이 돼 지난2000년 3월 설립한 디지털 정보처리기술을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 전문 벤처기업이다.
이 회사는 중국 DVD 플레이어 제조업체에 핵심기술인 서보제어기술을 제공,월 20만 달러의 기술 로열티를 받고 있다.
비에치솔루션은 최근 큰 도약의 기회를 잡았다.
삼성전자와 삼성반도체의 플레이어용 제3세대 서보 칩세트를 DVD 플레이어에 적용하는 개발 계약을 맺었다.
미국 조란사의 MPEG(동영상압축장치)용 칩과 삼성반도체의 서보 칩세트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도 공급키로 했다.
비에치솔루션은 수십만달러의 개발비와 삼성반도체 서보 칩세트 판매에 따른 일정 수익을 얻게 된다.
삼성전자에서 예상하는 칩세트 판매 물량은 월 30만개 정도.이 경우 비에치솔루션은 연간 2백만달러 이상의 로열티 수입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에치솔루션은 지난해말 차량 겸용 소형 DVD플레이어 개발을 마치고 국내외 판매에 들어갔다.
홈 DVD플레이어,앰프내장형 DVD플레이어 등을 "AViX" 브랜드로 판매를 하고 있다.
또 필립스전자와 차량전용 DVD플레이어용 로더 공동 판매를 위한 기술제휴를 맺고 현대오토넷 등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비에치솔루션은 차기 제품으로 차량전용 DVD플레이어와 TFT-LCD가 내장된 휴대용 DVD플레이어를 상반기중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DVD를 녹화하는 기능을 가진 DVD 플레이어 개발 계획도 추진 중이다.
비에치솔루션은 특히 3세대 DVD 플레이어 솔루션 개발이 완료되면 제조원가를 3~5불 더 낮출 수 있어 공급가격면에서도 중국제조업체에 비해 비교우위에 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봉환 대표는 "서보와 MPEG를 하나로 통합한 제3세대 DVD플레이어 솔루션 개발이 거의 끝났다"며 "앞으로 중국 뿐아니라 미국 유럽 시장을 본격 개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31)273-5033
김문권 기자 mk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