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스쿨] '치킨 소테' .. 연한 닭고기에 신선한 야채 듬뿍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번 주 요리는 부드럽고 연한 닭고기로 만든 "치킨 소테"다.
"소테(saute)"는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기를 살짝 구운 다음 육수를 넣고 다시 한 번 찌는 요리를 말한다.
치킨 소테에 많이 들어가는 새송이버섯은 마치 고기 같은 질감에 맛도 좋지만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뛰어나고 항암 효과도 있다고 한다.
또 메인요리와 함께 곁들여지는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로 유명하다.
브로콜리는 레몬의 2배,감자의 7배나 되는 비타민C를 포함하고 있다.
브로콜리 1백g 정도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 양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
[ 만드는 법 ]
재료
닭다리 2개 브로콜리 1백g 밀가루 버터 20g 마늘 1개 양파 1/4개 백포도주 1/4컵 새송이버섯 1백g 닭육수 1컵 생크림 1/2컵 파프리카 가루 1/3작은술 소금,후춧가루,파슬리 가루 적당량
만드는 순서
1.닭다리 2개를 2등분하고 소금 약간,후춧가루 약간,백포도주,파프리카 가루에 20분 정도 재운다.
2.새송이버섯은 3cm 정도의 크기로 썬다.
3.양파와 마늘은 잘게 다져 준비한다.
4.재워두었던 닭고기의 물기를 제거하고 밀가루를 입힌다.
5.팬에 올리브기름 1큰술과 버터 10g을 넣고 밀가루를 입힌 닭을 노릇하게 굽는다.
6.팬에 올리브기름을 두르고 다져둔 양파를 갈색이 나게 볶다가 다진 마늘과 썰어둔 버섯을 넣고 함께 볶고 소금 약간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7.6의 볶은 야채는 닭고기 팬에 합하고 백포도주 1/4컵을 넣고 증발시킨다.
8.7에 닭육수 1컵을 넣고 뚜껑을 덮어 10분 정도 익힌 후 생크림을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9.브로콜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팬에 데치고 버터 10g,소금,후춧가루 약간씩을 넣고 볶는다.
10.접시에 보기 좋게 담고 마지막으로 파슬리 가루를 뿌린다.
요리전문TV 채널F 제공 (02)516-7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