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폐기물업체를 인터넷에서 관리합니다" 울산에 기반을 둔 (주)시원씨엔씨(www.seeone.co.kr)가 최근 폐기물처리관련 전문 포털사이트를 열었다.

폐기물 처리에 관한 각종 정보제공과 컨설팅,공동구매,입찰,경매.역경매등의 기능을 총망라한 B2B 종합사이트를 한국산업폐기물처리공제조합과 공동으로 구축한 것이다.

전국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물량 흐름을 실시간 파악하는 동시에 수집운반업과 처리업체등 폐기물 처리 전 업무영역을 인터넷 프로세스로 표준화해 효율적이고 투명한 관리가 가능하도록했다.

김영권 대표는 "전국 폐기물의 흐름을 한눈에 볼수 있는 인덱스 DB구축으로 폐기물의 불법 발생에서 부터 부실처리에 이르는 전과정을 감시 관리할 수 있어 환경오염을 줄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교육정보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도 이 회사의 특징중 하나다.

동영상을 가미한 첨단 가상학습 시스템은 울산교육청 정보화 시범학교인 울산상고에 공급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울산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길림성 장춘시의 생생한 투자 문화 경제 관광등의 정보를 실시간 지원해주는 사이버 장춘(www.cyberchangchun.com)사이트를 개설하는등 중국시장 진출도 꾀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이 근로자 고용후 얼마만큼의 기대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를 분석해내 혁신적 인사.노무관리를 가능케하는 인터넷 솔루션을 개발중이다.

창업 1년만에 2억원의 매출을 거둔 이 회사는 올해 10억원으로 매출액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지난4년간 포항공대 경영학 교수를 지낸 김 사장은 "국내 최고의 종합 경영혁신시스템을 개발해 울산산업의 디지털 국제경쟁력을 높이는게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