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양알엔디, "차세대 휴대폰용 몰드패키지 공법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종합 배터리 솔루션업체 동양알엔디는 몰드패키지 배터리보호회로를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개발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몰드패키지란 기존의 패키지 칩을 PCB(인쇄회로기판)에 표면실장 처리하는 대신 웨이퍼상태의 칩을 와이어본딩및 코팅처리하는 새로운 공법이다.

    이 공법을 적용한 배터리보호회로는 소형화및 경량화가 요구되는 2.5세대및 3세대 휴대폰에 적합하다고 동양알엔디는 설명했다.

    동양알엔디는 현재 시제품 생산 및 테스트중이며 이달말 완공예정인 망향 공장에 생산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향후 양산체제 구축시 700억원대의 수입 대체효과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한정진기자 jjh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스피지, 외국인·기관 매수 흐름 이어져"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새해에도 AI가 세계경제 주도…거품 꺼지면 실물경제까지 타격

      2026년에도 인공지능(AI)은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의 가장 큰 화두다. 거품론에도 불구하고 월가에서는 올해도 AI가 시장을 주도하는 장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AI가 글로벌 패권 다툼의 최전선인 만큼...

    3. 3

      AI 거품·환율·美금리…새해 증시 흔들 '회색 코뿔소'

      새해에는 어떤 ‘회색 코뿔소’(예상할 수 있는 위험 요인)가 증시를 뒤흔들까. 시장 전문가들은 2026년 증시 핵심 변수로 ‘인공지능(AI) 거품 논란’과 ‘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