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무 : 서병문 ]

엠포유(www.m4you.com)는 지난 90년초 삼성전자에서 구축한 디지털 콘텐츠 종합사이트다.

당시로선 생소한 mp3파일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해 10~20대 젊은 층의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주요서비스는 음악파일 서비스,뮤직비디오,만화,웹게임,외국어,웹진 등으로 나뉜다.

음악파일 서비스은 국내 인기가수의 최신곡을 위주로 MP3파일을 제공하는 것이다.

검색창을 통해 자기가 원하는 노래를 찾아 들어본 후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곡당 9백원선이다.

국내가요 뿐만 아니라 국악 광고음악 OST 재즈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려준다.

뮤직비디오는 음악전문 케이블채널,음악전문쇼핑몰과 제휴를 통해 MPEG파일로 판매한다.

가격은 1천2백원선이다.

뮤직비디오에 얽힌 얘기와 관련정도 등도 검색해볼 수 있다.

만화서비스에서는 국내 유명만화가들의 최근작을 만나볼 수 있다.

코믹 액션 순정 드라마 등 장르별로 분류해놓았으며 자신이 보고자 하는 만화만 따로 모아 업데이트 된 내용을 제공하는 기능도 갖췄다.

교육코너에서는 YBM시사영어사와 박정어학원 등 교육전문사이트와 제휴해 서비스를 진행하며 유학관련정보,시험정보를 준다.

교육내용도 만화,속담,회화 등 젊은층의 구미에 맞게 다양한 포맷으로 마련됐다.

웹진은 국내와 연예계 소식과 폭넓은 엔터테인먼트 관련정보로 꾸려졌다.

방송과 음악 관련 소식이 많다.

국내 유명 음반사와 함께 MP3가요제도 주관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MP3 가요제의 경우 작년 말 회원수 70만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엔 "사이버오디션"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인터넷 상에서 오디션을 실시,선정된 예비가수들에게 음반제작과 가수활동을 지원한다.

멀티미디어 코너에서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커뮤니티와 쇼핑몰을 갖추고 있다.

MP3플레이어 CD플레이어 등 디지털기기와 소프트웨어,다양한 파일형식의 디지털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다.

고경봉 기자 kg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