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증권, 보안업체 투자등급 하향..싸이버텍.장미디어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증권이 싸이버텍홀딩스 장미디어인터렉티브 퓨쳐시스템 등 인터넷 보안업체들에 대한 투자등급을 하향조정했다.

    싸이버텍 및 장미디어에 대한 투자의견은 종전의 ''Underperform(시장수익률이하)''에서 ''Sell(매도)''로,퓨쳐시스템에 대한 의견은 ''Buy(매수)''에서 ''Marketperform(시장수익률평균)''으로 각각 낮추었다.

    29일 현대증권은 인터넷 보안업체들에 대해 우량 보안업체의 코스닥 입성에 따른 기대감과 낙폭과대에 따른 반발매수세로 인해 평균주가가 2백66%(코스닥 지수대비 2백9%) 상승했으나 적정주가 수준을 넘어섬으로써 투자 포지션의 변화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현대증권이 분석한 퓨쳐시스템의 적정주가는 1만6천원대로 최근 퓨쳐시스템의 주가는 이미 적정수준을 넘은 상태다.

    현대는 싸이버텍에 대해선 5천5백∼7천원을 ,장미디어는 4천5백∼6천5백원을 적정주가로 제시했다.

    현대증권 리서치팀의 옥주홍 연구원은 "인터넷 보안업체들은 실적이 개선됐다거나 이렇다할 펀더멘털(기업본질가치)의 변화도 없이 시장환경의 개선만으로 엄청난 호황을 누려왔다"며 "이제 펀더멘털에 근거한 각 업체의 적정주가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상택 기자 lims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은 "고환율에 석유류 물가 상승…환율 영향 계속 유의"

      한국은행이 이달 물가상승률이 2.3%를 기록한 것에 대해 "높았던 환율 영향으로 석유류 가격 상승세가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한은은 향후에도 환율이 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 관련 사항을 계속 살펴보기로 했...

    2. 2

      쿠팡 "3000건만 유출" 美 SEC 공시에도…주가는 "못 믿어" [종목+]

      쿠팡이 '셀프조사 공시' 논란에 투자심리가 악화하며 주가가 하락했다.30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쿠팡은 전일 대비 1.35% 내린 주당 24달러13센트에 거래를 마감했다. 장중 한때 3% 가까이...

    3. 3

      "어제 살 걸 그랬나"…자고 일어났더니 '10% 급등' 대반전

      급락했던 금·은 가격이 하루 만에 다시 반등했다. 전문가들은 금·은 가격이 각각 구조적 요인으로 올라온 만큼 일시적 조정을 거치더라도 중장기적으로는 완만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