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AIG, 현대투신에 공동출자할수도" .. 외자유치 협상 아직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는 현대투자신탁증권과 AIG컨소시엄간의 외자유치협상이 "아직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또 이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 대비해 AIG컨소시엄과 공동으로 현대투신증권에 출자하는 방안 등을 검토중이다.

    3일 진동수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은 "현대의 외자유치협상은 아직 결론이 나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진 위원은 "다만 외자유치협상이 성사되지 않을 경우 정부가 취해야 할 여러가지 방안을 실무자들이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실무자 검토안중에 정부와 AIG컨소시엄이 공동으로 출자하는 방안이 있을 수 있다"고 말해 현대투신증권에 대한 공적자금투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진 위원은 그러나 "AIG측에 공동출자방안을 공식적으로 제안한 적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진 위원은 이와함께 "외자유치 노력과 함께 현대측의 자구계획에 따라 담보로 내놓은 계열사 주식 1조7천억원어치(시가 2천억∼3천억원)는 반드시 현대투신증권의 자본확충을 위해 쓰여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명수 기자 ma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뉴욕증시 반등 어렵네 …다우지수만 상승 출발

      미국 증시는 17일(현지시간) 3일 연속 하락후 반등을 시도하고 있으나 혼조세를 보였다. 동부 시간으로 오전 10시에 S&P500은 0.1% 내렸고 나스닥은 0.2% 하락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은 0.4% ...

    2. 2

      연준 월러 이사 "추가 금리인하 지지…서두를 필요는 없어"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이사로 차기 연준의장 후보중 하나인 크리스토퍼 월러 이사는 “추가 금리 인하를 지지하지만 서두를 필요는 없다”고 강조했다. 17일(현지시간) 월러 이사는 CNBC포럼...

    3. 3

      美기업 CFO들 "내년 소비자물가 약 4.2%"예상

      미국 기업의 최고재무책임자(CFO)들은 내년에 미국의 물가가 평균 약 4.2%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는 설문조사가 나왔다. 이는 원가와 제품 가격 정책을 결정하는 기업 CFO들 사이에서 인플레이션 우려가 심각하다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