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동차 전문 단종보험회사 첫선 .. 코리아디렉트자동차보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동차보험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단종 보험회사가 우리나라에도 생긴다.

    금융감독위원회는 9일 코리아디렉트자동차보험(가칭)이 신청한 자동차보험사업 영위에 대한 예비허가를 의결했다고 발표했다.

    단종보험사는 3백억원 이상의 자본금을 필요로 하는 기존의 손해보험사와 달리 2백억원 이상이면 설립할 수 있으며 선진국엔 이미 보편화돼 있다.

    코리아디렉트의 자본금은 2백억원으로 이스라엘의 대표적인 직접판매 보험사인 IDI가 35%를 출자했으며 보나비젼(8.5%)과 한국전자인증(8.5%)도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유태계 벤처캐피털 회사인 카발로캐피털도 6억원을 투자, 지분 3%를 보유하고 있다.

    보나비젼과 한국전자인증의 대표인 신홍식씨도 17.5% 투자했다.

    신 대표는 코리아디렉트의 이사회 의장을 맡을 예정이며 전영회 전 LG화재 감사가 코리아디렉트의 대표로 내정됐다.

    코리아디렉트 관계자는 "본격적인 영업은 내년 2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라며 "사고보상에 대해서는 디렉츠손해사정(가칭)이라는 보상전문 자회사를 설립해 전담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공식 출범할 때엔 회사명을 디렉츠(Directz)로 사용할 것"이라며 "본인가도 이 이름으로 신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성태 기자 stee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이민정책 지지율, 취임 후 최저…38%로 하락

      트럼프 대통령의 이민 정책에 대한 미국 국민의 지지율이 백악관 복귀 이후 1년여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의 강한 지지기반이었던 미국 남성들 사이에서 이민 정책 지지도가 대폭  하락했다...

    2. 2

      자녀 입시 때문에…세종시도 '맹모삼천'

      2012년 출범 이후 전출자보다 전입자가 많던 세종시가 지난해 처음으로 전출자가 더 많은 ‘연어 도시’로 바뀌었다. 세종시에 터를 잡은 사람도 자녀가 중·고교, 대학에 진학하는 시점...

    3. 3

      [단독] 젠슨 황 "위대함 보여달라"…하이닉스 HBM4, 엔비디아 공급 임박

      지난 14일(현지 시각) 저녁 미국 샌타클래라 엔비디아 본사 인근 한국식 치킨집 ‘99치킨’에서 열린 회식의 주빈은 SK하이닉스의 고대역폭메모리(HBM) 담당 엔지니어들이었다. 오후 5시20분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