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하기가 번거로워 집안에 그냥 갖고 있는 외화들도 많아요.
이젠 아이네버스탑의 편리한 환전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아이네버스탑(대표 박철용.www.ineverstop.co.kr)은 지난 9월 자본금 3억원으로 세워진 새내기 벤처기업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환전영업소 체인망을 구축한 뒤 금융포털로 사업분야를 넓혀간다는 사업계획을 밝히고 있다.

경제화의 국제화가 진행될수록 환전을 할 일이 많아지고 있지만 그동안 복잡한 절차와 시간 및 장소의 제한 때문에 환전에 불편함이 많았다는 게 회사측 설명.

정확한 환율이 적용되지 않거나 또는 음성적으로 거래되는 부작용도 적지 않았다.

이런 문제점을 없애기 위해 인터넷과 700음성정보를 통해 고객 맞춤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게 아이네버스탑의 목표다.

하루 24시간 간편하고 빠른 서비스를 해준다는 것.

아울러 <>시차환율적용 환전 <>개인환전적용 적립금통장 <>환전음성정보 제공 <>증권투자정보 제공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모이는 곳을 주요 마케팅 타깃으로 잡고 여행사 네트워크망에 연결된 자동환전 시스템도 설치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우선 환전영업소 체인망을 구축을 통한 오프라인 조직망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외환은행 등과 정보제공 제휴 등을 맺는 것도 추진키로 했다.

관련 기업을 인수하거나 지분투자를 통한 협력 관계도 구축할 예정.

이미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솔루션 업체인 감비오와 의료정보 업체 메디퀘스트와 제휴를 맺었다.

이를 통한 영업강화로 원활한 현금흐름을 확보한 뒤 온라인 기술 솔루션 개발로 온라인 서비스에 나서겠다는 것.

특히 박 사장은 "대규모 투자보다는 관련 기술의 아웃소싱과 협력관계 구축으로 시너지효과를 높이겠다"며 "직접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오프라인 환전시스템을 기반으로 온라인 서비스는 물론 금융포털 사업에도 진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02)555-0045

서욱진 기자 ventur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