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화점 내년 매출신장률 "0"..경기악화...판매감소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대형 백화점들이 내년도 매출신장률을 0%로 잡았다.

    대형 백화점들이 매출목표를 전년수준으로 잡은 것은 이례적이다.

    백화점들의 올매출 신장률(기존점 기준)은 20%선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5일 롯데백화점은 최악의 경우 내년도 백화점 매출이 마이너스 10%정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내년 하반기부터 경제가 회복될 경우에도 5%이상 성장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

    이인원 롯데쇼핑 사장은 "내년 상반기까지는 불황이 이어져 매출이 올해보다 감소할 것이며 하반기에 회복세로 돌아서더라도 큰폭의 성장은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내년에 매출 신장률이 0%에 그칠 것으로 보고 대책마련에 나서고 있다.

    올해는 16% 늘어난 3조1천5백억원의 매출을 올릴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도 기존 점포의 매출이 올해보다 오히려 떨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백화점들은 매출 ''제로 성장''시대에 대비,정기세일기간을 현재의 17일에서 내년에는 10일로 단축키로 했다.

    경품 및 사은품 행사등도 대폭 축소,수익성 중심으로 판촉전략을 마련할 방침이다.

    최인한 기자 janu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5억 서울 집 대신 전원주택'…50대 남편 '로망'에 아내 선택은 [돈 버는 법 아끼는 법]

       Q. 서울에 거주 중인 50대 부부다. 남편은 1~2년 내 퇴직 예정이고, 아내는 향후 6년 이상 근무할 예정이다. 현재 서울 은평구와 노원구에 각각 아파트 한 채씩 보유하고 있다. 부채는 없다. 아내는 ...

    2. 2

      '안유진·유나' 뜬 이유 있었네…'월 150만원' 노린 파격 혜택

      병장 월급이 150만원으로 오르면서 군대에서도 ‘돈 관리’가 중요해졌다. 장병들이 가장 많이 쓰는 금융상품인 ‘나라사랑카드’를 두고 은행들의 경쟁도 한층 치열해졌다. 올해부...

    3. 3

      오픈AI·소프트뱅크, SB에너지에 10억달러 투자…'스타게이트' 가속 [종목+]

      오픈AI와 소프트뱅크가 대규모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SB 에너지에 10억달러를 투자한다. AI 데이터센터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본격화하는 행보다.양사는 이번 투자가 지난해 백악관에서 오라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