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엠에이코리아 ]

디엠에이코리아(www.dmakorea.com.대표 최재명)의 RIFT(Real Image Floating Technology) 기술은 광학기술을 이용해 별도의 장비없이 3차원 입체 영상을 맨 눈으로 볼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이 3차원 기술은 미 항공 우주국 NASA의 지원으로 미 DMA사에 의해 우주인의 원격수술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이 기술은 정밀한 광학원리와 컴퓨터기술을 이용해 실물이나 TV, 컴퓨터 모니터 등의 영상물을 빛을 통해 입체감을 줄 수 있도록 공간상에 반사, 영상을 재현시키는 것으로서 투사된 사물을 최대 360도까지 모든 각도에서 볼 수 있고 보는 각도에 따라 입체영상도 달라져 실물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게 한다.

ASEM 3차 회의에서 테크노가든에 다양한 입체영상을 접목시킨 한국의 귀금속, 보석 작품을 바이어 및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내년부터 중국과 대만에 수출할 계획이며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으로도 진출할 계획이다.

미 DMA사의 합작법인으로 이미 IMT 2000 SK텔레콤 컨소시엄에 선정되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02)527-1155

[ 디지털펄스 ]

디지털펄스(www.digitalpulse.co.kr.대표 서영걸)는 동영상 압축 코덱에 관련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트랜스미션 개발 주력업체다.

이 회사가 개발한 토털 방송 시스템은 현장 생중계시 네트워크를 통해 영상신호를 전송하기 때문에 중계차가 필요 없다.

MPEG 디지털 영상 신호 압축과 네트워크 전송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가장 적합하게 설계.설치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전송률이 보장된다.

인터넷 방송은 물론 케이블 중계유선 위성 공중파 등 다양한 방송 매체에 사용될 수 있다.

기존에 설치된 네트워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아날로그 장비와도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감소 효과가 크다.

한국HP, KRS 시스템, 옵티비전 등 국내외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방송국설계기술 및 토털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있다.

디지탈펄스는 올해 이미 80억원의 매출계약을 체결했으며 올 매출목표는 2백억원이다.

2001년 상반기 이후 코스닥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02)6250-3300

[ 디지털퓨전 ]

(주)디지털퓨전(www.digitalrose.com.대표 김태완)은 97년 방송용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이 주축이 돼 설립한 회사로, 현재 디지털방송에 대비해 방송용 문자발생기를 포함한 방송용 장비 및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회사이다.

방송용 문자발생기(Character Generator:CG)란 TV뉴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막이나 그래픽을 입력, 다양한 디자인과 특수효과를 첨가할 수 있는 방송용 첨단 필수 장비이다.

주력제품인 DigitalRose CG FX 2.5"은 일반 및 실시간 문자/그래픽의 편집 및 자동송출장비로 화면을 디자인하는 디자인기능, 제작한 컷에 특수효과를 부여하는 모션기능, 컷을 선택하여 송출리스트를 편집하고 송출을 제어하는 송출기능 및 데이터베이스 등의 기능을 갖고 있다.

문화방송기술연구소과 공동 개발하여 현재 MBC 본사 및 5개 계열사, SBS 골프채널, KBS영상사업단 등에서 사용중이며 주요 케이블방송국 및 인터넷방송국 등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영업실적도 금년 상반기에만 전년도 전체 영업실적의 2배가 넘는 9억 원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02)3474-5242

[ 렉솔아이엔씨 ]

렉솔아이엔씨(www.recsol.co.kr.대표 윤수한)는 디지털 방송수신기인 셋톱박스(Set Top Box)와 PC용 디지털 TV 수신카드, ADSL 모뎀, 인터넷 라디오, ATM스위치 등을 개발하는 업체다.

지상파 디지털 셋톱박스인 모델명 ADR 2000T는 8VSB 방식 지원으로 한 채널에 최대 7개의 영상 수신이 가능하다.

이후 대화형 멀티미디어 디지털방송 수신기, ATM 기반 가입자망을 통한 디지털방송 중계 장비, HomePNA2.0과 VDSL, IAD(Integrated Access Device)의 개발을 진행중에 있다.

지난해 8월 xDSL 회선을 이용한 디지털 수신 시스템 개발로 IT마크를 획득하고 "99 제2차 우수신기술 사업자로 지정받았으며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수출유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같은해 11월에 삼성물산과 해외 독점영업 계약을 체결하고 삼성벤처투자 제1호 투자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최근 중국 상해의 ADSL 단말기 성능테스트에 참가했으며 올 6월에는 싱가폴에 박람회에도 참가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02)575-2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