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사이트] 'www.puzzleland.co.kr' .. 퍼즐천국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지현이 현란한 춤을 추면서 광고하는 삼성전자 프린터의 이름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시행을 관할하는 정부부처는?"
온라인 퍼즐에다 "마이젯" "보건복지부" 등의 키워드를 쳐 넣으면 칸이 메워지면서 다음 문제로 넘어간다.
엉뚱한 답을 써넣으면 글자가 새빨갛게 변해 이내 "틀렸음"을 알려준다.
지난 5월부터 "국내 퍼즐문화의 대중화"를 선언하며 본격 서비스에 나선 퍼즐랜드(www.puzzleland.co.kr).
최근 일일 평균 방문자수가 4천명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회사 서형규(37) 사장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교육서비스업에 종사해온 교육전문가.
언뜻 관련이 없어 보이는 "퍼즐"과 "교육"을 접목시킨 아이디어 하나로 지난 4월 창업했다.
퍼즐랜드에는 단순히 오락만 있는게 아니다.
정치 경제 금융 법률 등 30여개 분야의 시사상식을 크로스워드 퍼즐로 "즐겁게" 배울 수 있다.
유머 만화 등을 영어로 만들었고 수학과 논리를 퍼즐 속에 녹여 자연스럽게 논리력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 사이트의 최고 인기는 단연 "상품타기" 퍼즐.
각 업체나 기관에서 후원한 퍼즐을 다 맞춰 포인트가 쌓이면 푸짐한 경품을 나눠 준다.
전자회사는 디지털카메라를, 정부기관은 문화상품권을, 소주회사는 소주 등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후원업체는 퍼즐 문제 속에 자사관련 문제를 넣을 수 있어 높은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 때문에 방문객의 체류시간이 평균 30분 이상이다.
퍼즐게임이 좋은 이유에 대해 서 사장은 <>두뇌회전이 빨라지고 <>창의력과 응용력을 길러주며 <>발상의 전환을 꾀할 수 있는 점 등을 꼽는다.
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즐겁게" 날려버릴 수 있다고 자신한다.
여기에는 퍼즐랜드가 "머리가 좋아지는 게임세상"을 만들고 있다는 자부심이 한몫하고 있다.
문자 그림 퀴즈퍼즐 등 매일 업데이트되는 퍼즐랜드의 모든 게임은 차세대 인터넷언어인 자바로 만들어지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무선인터넷에 "퍼즐바람"을 불러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서 사장은 올해말까지 퍼즐랜드에 세가지 서비스를 덧붙일 예정이다.
첫째 채팅서비스를 부가, 회원들이 네트워크 퍼즐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둘째는 어린이용 교육퍼즐을 개발해 어린이들의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국내 전통퍼즐을 개발해 보급할 방침이다.
엔터테인먼트 사이트로서 무료회원제로 운영하지만 현재의 광고퍼즐 이외에도 수익모델 계획은 분명히 서 있다.
창의력이나 두뇌개발을 전문화한 쇼핑몰을 구축해 각국간 전자상거래를 돕는다는 것이다.
회사가 이미 세계퍼즐협회 한국대표로 선정되는 등 국가간 교류를 위한 발판을 마련해 놓았다.
이 사이트는 매달 30명의 회원을 선발, 수상스키 승마 등 쉽게 접하기 힘든 레포츠를 5천원만 받고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이달에는 패러글라이딩을 실시할 예정.
자신의 퍼즐성적에 따라 자격을 부여받는다.
성적은 조만간 개설될 쇼핑몰에서 사이버머니로 쓰일 수도 있다.
서 사장은 "게임을 잘하면 돈을 벌고 대학도 갈 수 있듯이 이제 퍼즐만 잘해도 선물 돈 등 행운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02)775-2030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시행을 관할하는 정부부처는?"
온라인 퍼즐에다 "마이젯" "보건복지부" 등의 키워드를 쳐 넣으면 칸이 메워지면서 다음 문제로 넘어간다.
엉뚱한 답을 써넣으면 글자가 새빨갛게 변해 이내 "틀렸음"을 알려준다.
지난 5월부터 "국내 퍼즐문화의 대중화"를 선언하며 본격 서비스에 나선 퍼즐랜드(www.puzzleland.co.kr).
최근 일일 평균 방문자수가 4천명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회사 서형규(37) 사장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교육서비스업에 종사해온 교육전문가.
언뜻 관련이 없어 보이는 "퍼즐"과 "교육"을 접목시킨 아이디어 하나로 지난 4월 창업했다.
퍼즐랜드에는 단순히 오락만 있는게 아니다.
정치 경제 금융 법률 등 30여개 분야의 시사상식을 크로스워드 퍼즐로 "즐겁게" 배울 수 있다.
유머 만화 등을 영어로 만들었고 수학과 논리를 퍼즐 속에 녹여 자연스럽게 논리력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 사이트의 최고 인기는 단연 "상품타기" 퍼즐.
각 업체나 기관에서 후원한 퍼즐을 다 맞춰 포인트가 쌓이면 푸짐한 경품을 나눠 준다.
전자회사는 디지털카메라를, 정부기관은 문화상품권을, 소주회사는 소주 등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후원업체는 퍼즐 문제 속에 자사관련 문제를 넣을 수 있어 높은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 때문에 방문객의 체류시간이 평균 30분 이상이다.
퍼즐게임이 좋은 이유에 대해 서 사장은 <>두뇌회전이 빨라지고 <>창의력과 응용력을 길러주며 <>발상의 전환을 꾀할 수 있는 점 등을 꼽는다.
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즐겁게" 날려버릴 수 있다고 자신한다.
여기에는 퍼즐랜드가 "머리가 좋아지는 게임세상"을 만들고 있다는 자부심이 한몫하고 있다.
문자 그림 퀴즈퍼즐 등 매일 업데이트되는 퍼즐랜드의 모든 게임은 차세대 인터넷언어인 자바로 만들어지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무선인터넷에 "퍼즐바람"을 불러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서 사장은 올해말까지 퍼즐랜드에 세가지 서비스를 덧붙일 예정이다.
첫째 채팅서비스를 부가, 회원들이 네트워크 퍼즐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둘째는 어린이용 교육퍼즐을 개발해 어린이들의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국내 전통퍼즐을 개발해 보급할 방침이다.
엔터테인먼트 사이트로서 무료회원제로 운영하지만 현재의 광고퍼즐 이외에도 수익모델 계획은 분명히 서 있다.
창의력이나 두뇌개발을 전문화한 쇼핑몰을 구축해 각국간 전자상거래를 돕는다는 것이다.
회사가 이미 세계퍼즐협회 한국대표로 선정되는 등 국가간 교류를 위한 발판을 마련해 놓았다.
이 사이트는 매달 30명의 회원을 선발, 수상스키 승마 등 쉽게 접하기 힘든 레포츠를 5천원만 받고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이달에는 패러글라이딩을 실시할 예정.
자신의 퍼즐성적에 따라 자격을 부여받는다.
성적은 조만간 개설될 쇼핑몰에서 사이버머니로 쓰일 수도 있다.
서 사장은 "게임을 잘하면 돈을 벌고 대학도 갈 수 있듯이 이제 퍼즐만 잘해도 선물 돈 등 행운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02)775-2030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