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예스 카 라이프통장"=외환은행과 현대해상,인터넷 자동차 판매업체인 딜웨이 등 3사가 공동개발한 금융상품으로 18일부터 3개월간 한시 판매된다.

이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은 딜웨이의 회원으로 자동 등록돼 1천만원의 휴일교통상해보험에 1년간 무료 가입된다.

또 딜웨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 5천원도 지급받는다.

외환은행은 10월말까지 자동차구입 대출상품인 "예스마이카론"의 특별사은행사도 실시한다.

딜웨이 회원이 이 기간동안 자동차구입자금을 빌릴 경우 대출금리를 연0.25%포인트 감면해주고 7만원 상당의 자동차용품도 제공한다.

기존 고객도 이미 거래하고 있는 통장을 전환 신청하면 신규가입자와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02)729-0191

<>신한은행 "ez 뱅크론"=영업점 창구를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 상에서 전자서명에 의해 예.적금(신탁 포함)을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대출금리는 예.적금 담보대출의 경우 예금금리+1.5%포인트,신탁수익권 담보대출은 전월 신탁평균배당률+1.5%포인트다.

대출한도는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예.적금 납입액(신탁수익권은 해지원리금)의 95%,주택청약예.부금 담보대출일 경우는 납입원금의 1백%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대출금은 본인이 지정한 계좌로 바로 입금된다.

이용시간은 은행 영업일(공휴일 제외)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02)756-0506(내선 3575)

<>쌍용화재 "대리운전자 자동차보험"=대리운전 중 교통사고가 났을 때 대리운전자에 대한 보상대책이 거의 없는 실정에 착안한 상품으로 쌍용화재가 지난 6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가입대상은 대리운전업 사업자등록을 받은 업체들이다.

대리운전자가 입은 신체상해와 대리운전 차량이 입은 손해를 보상해 준다.

자기신체 사고의 경우 최고 10억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대리운전 업체가 5명의 직원을 위해 이 보험에 가입할 경우 연간 보험료는 1백90만원,10명일 경우 3백62만원 정도다.

가입직원이 많을수록 보험료가 할인된다.

(02)724-9354

<>하나은행 "내리사랑신탁"=고객이 신탁계약을 맺고 금전이나 유가증권 등 상속예정재산을 맡기면 하나은행이 이를 운용하다 위탁자가 사망할 경우 유언장에 따라 재산을 운용하거나 자손들에게 상속해 주는 "유언신탁상품".

이 상품에 가입하려는 고객은 반드시 은행에서 선임하는 변호사를 통해 유언장을 작성하고 하나은행에 맡겨야 한다.

하나은행은 고객 사망 후 유언장 집행도 해 준다.

최저 수탁금액은 자산운용만 위임할 경우 1억원 이상,유언 집행을 위임했을 때는 상속세 납부기준으로 평가액 10억원 이상이다.

(02)2002-2907

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