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Hey, how''s it going?"(헤이, 요즘 어때요?)
2."I haven''t seen you in a while."(오랜만입니다)
3."How''s life?"(사는 것은 어때요?)
4."I''m surprised to see you here."(여기서 만났습니다)
5."Is that you?"(당신이군요?)

---------------------------------------------------------------

아는 사람을 오랜만에 우연히 만났을 때 우리가 쓸 수 있는 영어표현으로 "Hey, how''s it going?" 또는 "I haven''t seen you in a while."등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오랜만에 만났으니 매우 반가울 것이고 이 반가움이 얼굴에 표현 되어야 합니다.

가령 예를 들면 "Hey,"도 그냥 "헤이"가 아니라 큰 소리로 "헤이이이"라고 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코쟁이들도 서로 만나면 우리처럼 악수를 죽어라고 하고 아주 친한 여성 친구나 동료 사이에는 서로 가볍게 껴앉고 볼에 키스정도는 합니다.

혹시 여러분도 외국 여자친구들이나 동료가 있다면 충분히 찬스를 살려서 가볍게 안아주고 볼에 키스를 해줘보라. 짜릿할 수 있다.

아래의 영어 다이알로그에서 "Carol Jenkins?"라는 표현이 나오는데 이것은 원래 "Are you Carol Jenkins?"를 줄여서 말한 것이고 우리말 뉘앙스로는 "너 철수(민수) 맞지?"정도로 느끼면 됩니다.

A: Carol Jenkins?
B: Yes?...Oh hello, Carl!
A: I thought it was you.
B: It''s me. How are you?
A: I''m just fine.
B: That''s good to hear.
A: And how are you?
B: Oh, the same.

A: 캐럴 젠킨스?
B: 예? 오 안녕하세요, 칼?
A: 당신인줄 알았어요.
B: 접니다. 어떻게 지냈어요?
A: 덕분에 잘 지냈습니다.
B: 잘 지냈다니 좋네요.
A: 당신은요?
B: 저도 물론 잘 지냈죠.

백선엽.''365단어로 코쟁이 기죽이기''저자 openenglish@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