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양길은 궁예의 명주공략에 많은 장수들을 참가시킬 계획을 세우지만 복지겸이 반대하고 나선다.

도선에게 비기를 전수 받은 왕건은 선 수양에 들어간다.

뼈를 깎는 고통의 날들이 지나고 왕건은 밤의 정적 속에서 고통받는 백성의 소리들을 듣게 된다.

왕건의 눈에 드디어 도선 비기의 글자들이 하나둘 보이기 시작한다.

<>덕이(SBS 오후 8시50분)=귀덕이 웃방 아기로 가게 됐다는 것을 안 순례와 병호는 참담한 심정이다.

달중을 찾은 병수는 귀덕이를 얼마에 팔았냐며 행패를 부린다.

순례는 근식을 찾아가 자신이 없는 사이 벌어진 일이라며 귀덕을 데려가겠다고 한다.

한편 증명서를 미심쩍이 여긴 최노파는 순례를 찾아와 귀덕과 귀진 중에 누가 얻어다 키운 아이냐고 묻는다.

<>사랑은 아무나 하나(MBC 오후 7시55분)=경주와 동희가 헤어진 것 같다는 얘기를 들은 말숙은 동희를 붙잡고 자초지종을 다그친다.

동희와 경주 사이가 틀어진 줄 모르는 동자는 경주를 찾아가 장사 밑천을 대달라고 했다가 말숙에게 혼이 난다.

한편 동희와 경주가 야간 당직을 서던 날 역구내에서 사람이 죽는 사고가 발생하고 죽은 남자의 가족이 동희를 고소한다.

<>육아일기(EBS 오전 9시20분)=세계 거의 모든 주부들의 모유에서 다이옥신 성분이 검출되고 있음에도 세계보건기구(WHO)는 대안이 없다며 계속 모유 수유를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아이들은 모유 뿐 아니라 우유병 장난감 등의 유아용품속의 환경호르몬 위협에도 노출돼있는 상태.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아이의 건강을 지키기위한 방법들을 알아보고 공동육아원 "재미난 어린의 집"의 실천사례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