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스템주 강세/단말기주 약세 .. IMT-2000 관련종목 명암 교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기 테마로 유력시되는 IMT2000관련 종목중 단말기 종목과 시스템 종목간에 명암이 교차되고 있다.

    IMT2000의 표준이 아직 확정되지 않아 인프라구축에 들어가는 시스템 관련주들은 강세를 나타낸 반면 단말기업체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나타냈다.

    8일 코스닥시장에서는 웰링크 재스컴 자네트시스템 등 IMT2000 관련종목중 시스템을 제공하는 종목들이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했다.

    반면 텔슨전자 세원텔레콤 스탠다드텔레콤 등 대표적인 단말기 제조업체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IMT2000의 표준안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여서 수혜주가 일단 인프라구축업체로 좁혀지는 양상"이라며 "단말기제조업체의 경우 표준안이 어떻게 결정되느냐에 따라 설비투자등의 규모가 정해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덜 주목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한 전문가는 "IMT2000이 차기 테마로 떠오를 것은 확실하지만 사업자 선정과 표준안확정등 종목별 등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수가 상당히 남아있다"며 "시스템 공급업체의 경우 인프라구축차원에서 수요가 증가할 게 분명하기 때문에 이같은 변수의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시장이 판단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조주현 기자 forest@ked.co.kr

    ADVERTISEMENT

    1. 1

      연기금이 산다…코스닥 온기 퍼지나

      연기금이 지난달 코스닥시장에서 ‘사자’로 돌아선 뒤 이달에만 800억원 넘게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봇과 제약·바이오 관련 종목을 집중적으로 매수했다.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

    2. 2

      국고채 금리 뛰자 회사채 발행 줄연기

      국고채 금리가 연중 최고 수준을 경신하면서 채권 발행시장에도 한파가 불고 있다. 일부 기업은 회사채 발행 계획을 아예 접을 정도다. 기업들의 이런 회사채 발행 부담은 적어도 내년 초까지 이어질 것이란 게 증권업계 전...

    3. 3

      캐주얼은 무신사, 명품은 신세계V…쇼핑대목 최대 수혜

      연중 최대 쇼핑 대목인 11월 들어 주요 패션 플랫폼 실적이 크게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와 신세계V가 눈에 띄게 선전한 데 비해 다른 대다수 국내 플랫폼은 작년보다 부진한 성적을 냈다. 패션 대기업의 자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