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회사 홈페이지는 따분한 금융코너만 있을 거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보험사 인터넷 홈페이지를 여행하다 보면 알짜정보를 많이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꼭 보험관련 정보를 사냥할 목적으로 들어갈 필요는 없다.

건강 정보를 얻기 위해 가도 좋고, 자녀에게 사줄 동화책을 살펴보러 들러도 좋다.

바쁜 생활에 잊기 쉬운 친구 생일날 축하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서도 좋고 자기의 성격을 테스트 해보기 위해서도 괜찮다.

<> 흥국생명 =생활속의 이야기

흥국생명 홈페이지(www.hungkuk. co.kr) 초기화면에서 "Life Consulting"을 클릭하면 "생활속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먼저 "동화목록"이 눈에 띈다.

창작동화 세계동화 전래동화 교육동화가 있다.

동화의 줄거리와 교훈을 함께 싣고 있다.

다음 음식백화점인 "쿠킹라이프".

이곳에는 주부들이 멋진 생활을 꾸려가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모았다.

생활과 밀접한 요리에서부터 구체적인 조리방법, 그리고 요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조리상식을 수록하고 있다.

"사상의학" 코너도 있다.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의 특징을 자세히 소개하고 체질 구별법, 체질에 맞는 음식을 알려준다.

체질과 관련된 병을 치료하는 방법도 나와 있다.

여행 코너인 "산따라 물따라"는 여행을 좋아하는 네티즌을 유혹한다.

<> 대한생명 =인터넷 심리테스트

인터넷 심리테스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대한생명 인터넷 홈페이지(www.korealife.com)에 들어가면 된다.

초기화면의 "심리테스트"를 클릭해 심리테스트 기본화면으로 들어간다.

여기는 "부부연인조화성 테스트" "부모자녀관계테스트" "EQ테스트" "진로적성검사" 등 4가지로 구성돼 있다.

관심이 있는 심리테스트를 선택해 클릭하면 해당되는 테스트 설명화면이 나온다.

화면 하단에 "테스트시작"을 누르면 회원확인란이 나오고 ID와 암호를 입력해야 한다.

신규회원은 회원정보 등록을 하면 된다.

질문에 답하고 하단의 결과보기를 누르면 나의 심리에 대한 상세한 분석결과를 볼 수 있다.

<> 신동아화재 =사이버운전면허 시험

운전면허 필기 시험을 준비하는 네티즌은 신동아화재 홈페이지(www.sdafire.com)를 이용해 볼 만하다.

이 회사는 운전면허 적성검사(필기시험) 문제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직접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실전에 대비할 수 있다.

여기 제시된 문제들은 문제은행에서 엄선한 것으로 최고의 적중률을 자랑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가정주부들은 인터넷에서 가계부를 다운로드받아 PC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를 경제적으로 운영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차계부"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운전자가 엔진오일 타이어 등 소모품의 교체 시기를 파악해 차에 들어가는 비용을 정확히 산출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적절한 정비 시점까지도 알려준다.

<> 쌍용화재 =자동차 점검요령

쌍용화재 홈페이지(ssy.insurance.co.kr)는 운전자를 위한 자동차특집코너를 마련하고 봄철 자동차 점검요령, 자동차보험료 무료 견적서비스, 그림으로 보는 운전적성검사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점검요령"은 엔진오일과 기어오일의 교환방법, 냉각수 점검요령, 공기청정기 교환, 기화기의 공회전 조정, 세차와 하체부분의 손질, 점화 플러그 청소 및 교환, 브레이크 계통의 점검, 타이어 관리 요령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그림으로 보는 운전적성검사"에서는 4가지 종류의 그림중에서 각자가 선택한 그림별로 운전유형을 설명하고 있다.

<> 동양화재 =법률서비스

갑자기 집안에 송사가 생기거나 법률자문이 필요할 때 마땅히 상담할 곳이 없는 사람들은 동양화재 홈페이지(www.ofmi.co.kr)에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법률서비스"에 들어가면 법률상담이나 변호사 소개를 인터넷상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특히 민.형사, 교통사고, 행정, 조세 등 각종 법률 문제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E메일이나 게시판을 통해 고객과 온라인 상담을 해준다.

법률용어 검색 기능도 있어 이해하기 힘든 법률용어를 풀어볼 수 있다.

"우리집 위험지수"도 관심을 끈다.

화재.풍수재, 도난, 건강.상해, 위험대책 등 모두 20가지 점검항목을 네티즌이 직접 체크해 그 위험지수를 알 수 있게 해주는 자가위험진단 서비스도 한번 해 볼 필요가 있다.

<> 기타 =현대해상 홈페이지(hdmf.shinbiro.com)의 "미래설계"도 가볼만하다.

고객의 관심도, 위험정도, 재정상태, 라이프 스타일, 노후준비 등 여러가지 항목의 분석을 통해 주택구입에서 보험가입까지 각종 생활설계를 도와준다.

LG화재 홈페이지(www.lgins.co.kr)의 "리마인드 서비스(Remind Service)"를 이용하면 각종 기념일을 챙길 수 있다.

최대 2백50자의 글짜를 넣은 축하 메시지도 보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