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자체등 재.보궐선거, 전국 1백여곳서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초자치단체장과 광역및 기초단체 의원 재.보궐선거가 오는 6월 8일 제주를 제외한 전국 1백여곳에서 실시된다.

    중앙선관위는 20일 이날 현재 확정된 재.보선 대상지역은 총 85곳으로 선거법 위반과 관련된 재선거 지역이 26곳,일반범죄 및 사퇴에 따른 보궐선거지역이 59곳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또 서울 용산구 등 11개 기초단체장이 선거법 위반 및 뇌물수수 등으로 재판에 계류중이고 이달말께 대법원 확정판결이 예정된 5개 지방자치단체의 재선거가 확실시됨에 따라 6.8 재.보궐 선거 해당지역은 제주를 뺀 1백여곳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기초단체장 보궐선거가 확정된 곳은 단체장의 총선 출마로 공석이 된 서울 송파구,부산 수영구,인천 중구,대전 유성구 등 4곳이다.

    시.도의원 재.보궐 선거는 30곳,기초의원 재.보궐 선거는 51곳이다.

    재.보궐 선거 후보자 등록일은 5월 23일과 24일 양일간이며 입후보하려는 공무원은 후보자 등록신청 전까지 사직해야 한다.

    김미리 기자 miri@ked.co.kr

    ADVERTISEMENT

    1. 1

      MB, 장동혁에 “수구 보수는 퇴보…지금은 화합과 결단의 때”

      이명박(MB) 전 대통령은 2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에게 "보수가 과거의 보수가 아니라 따뜻한 보수, 어렵지 않은 보수가 돼야 하고 미래를 향한 보수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이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서초구 청계재단...

    2. 2

      "사자를 개집에 가두려고"…홍준표 '입각설'에 입 열었다

      이재명 정부 입각설이 거론되고 있는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사자를 개집에 가두려고 한다"고 선을 그었다.홍 전 시장은 2일 '이재명 정부 입각설이 돌고 있는데, 생각이 어떠냐'는 한경닷컴의 질문에 "모...

    3. 3

      중국서 강원도로 날아온 600개 풍선…軍 "오물풍선은 아냐"

      중국이 지난 1일 신년 행사에서 사용한 것으로 추정된 풍선 600여개가 한반도 상공으로 날아온 것으로 확인됐다.2일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지난 1일 오전부터 중국에서 날아온 것으로 추정된 풍선 600여개가 한반도 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