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전래놀이 (www.jammy.net)=선조때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우리의 전래놀이를 아이들에게 가르쳐줄 수 있는 사이트.

요즘 아이들의 놀거리를 대부분 차지하고 있는 컴퓨터 오락이나 지능개발 놀이 등에서 벗어나 전통놀이를 배울 수 있다.

장소 계절 인원별로 놀이를 분류해 놓아 편리하게 찾을 수 있으며 각 놀이마다 놀이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또 놀이에 필요한 도구를 만드는 방법도 제공한다.

<> 아이두넷 (www.idoo.net)=10대 독립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그들이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고민거리 유머 창작소설 시 공개편지 사건 등의 게시판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할 만한 장소를 제공한다.

10대들이 관심이 많은 컴퓨터 음악 게임 영화 엔터테인먼트 공부 등에 관해 테마별로 섹션을 구성했으며 10대와 관련된 이슈에 대해서는 투표도 할 수 있다.

이밖에 펜팔 채팅 봉사 정보 방송국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

<> 아이클립 (www.iclip.co.kr/main.htm)=관심있는 분야의 동호회를 직접 조직해 운영하고 각종 필요한 정보도 무료로 제공받는다.

유머 음악 패션 교육 운세 쇼핑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대학로 인사동 홍대 신촌 지역의 독특하고 분위기있는 곳도 알아볼 수 있다.

대화방 동아리 좋은 만남이라는 코너에서는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도 있으며 회원에게 카드를 제공,특별한 혜택을 부여한다.

<> 국회의원.후보자 바로알기 운동-경실련 (www.cyberngo.or.kr)=4.13 총선 후보자들에 대한 정보 및 선거 관련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경실련이 만든 사이트다.

이름 정당 지역구별로 출마자를 검색할 수 있으며 이들의 사진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정당 선거 등에 관해 방대한 자료도 있다.

이밖에 시민제보 사이버후원 등 시민의 참여도 기다리고 있다.

<> 필름즈 (www.filmz.co.kr)=영화를 전문으로 하는 인터넷방송 사이트.

예고편을 미리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인터넷 영화관을 설치했다.

또 삶의 단편들,CF 뒷얘기,NG장면,영화제작과 관련된 Q&A,감독 및 배우와의 인터뷰 등을 웹TV 형식으로 보여준다.

영화에 관한 토론장도 마련해 놓았다.

<> 바둑크래프트 (www.badukcraft.co.kr)=사이버 바둑 대회를 개최하고 바둑 뉴스를 서비스하는 사이트로서 바둑 마니아들에게 적격이다.

국제.국내 회원들의 순위도 공개한다.

바둑 클럽과 채팅 코너를 통해 마니아들이 서로 교류할 수도 있으며 필승 무용담도 들을 수 있다.

<> 카페나인 (www.cafe9.com)=순수 국내기술로 가상 현실(VR: Virtual Reality)과 게임을 접목해 3D로 아바타 커뮤니티 세계를 구성했다.

아바타의 모습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으며 옷이나 신발로 꾸밀 수도 있다.

원하는 대로 가구를 배치할 수 있으며 집 밖으로 나오면 현실과 똑같은 공원 카페 등이 만들어져 있다.

아바타가 만들어내는 세계가 흥미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