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테이블에서 페트병에 아이 오줌을 누게 하고 이를 버리고 간 부모가 대중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강원도 원주시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A씨는 식당 공식 SNS 계정에 CC(폐쇄회로)TV 영상을 공유했다. 영상에서 아이 엄마는 식탁에 있던 페트병에 아이의 오줌을 받아주고 있었고, 아이 아빠는 이에 개의치 않고 음식을 자르고 있었다. 오줌이 든 페트병은 테이블 밑에 두고 갔다.A씨는 "장사를 1년 동안 하다 보니 참 이런저런 경험을 많이 하지만 이 경험은 정말 충격적"이라며 "한창 바쁜 시간대에 요리하고 있던 찰나, 아르바이트생이 다가와 '7번 테이블에 페트병이 있는데 좀 이상하고 수상하다'고 했다. 페트병이 수상할 게 뭐가 있나 싶어 가봤는데 테이블 밑에 놓인 페트병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설명했다.이어 "아니나 다를까 페트병에 담긴 건 소변이었다. 아르바이트생들을 불러 재차 확인해 봐도 노란 물이었고, 페트병에는 습기가 차 있었고 따뜻했다. 뚜껑을 열어 냄새를 확인해 보니 진한 암모니아 냄새가 코를 뚫고 다가오더라"라고 덧붙였다.A씨는 "아이가 소변을 보던 그 시간대에는 이미 다른 손님들로 가게가 북적이던 때였고, 우리 가게에는 화장실이 있다. 다른 손님들도 함께 이용하는 공간인데 화장실이 아닌 홀에서 아이 소변을 보게 하시다니. 다른 손님이 식사하다가 그 장면을 목격하고 컴플레인 걸거나 입맛이 떨어졌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해당 손님이 가게에 예약 방문한 것을 알게 된 A씨는 곧바로 전화해 "테이블을 치우다가 소변으로 확인되는 페트병을 발견해서 연락드렸다. C
한국 기업들끼리의 보툴리눔톡신제제(일명 보톡스) 균주 분쟁이 이제는 마무리될 전망입니다. 경쟁사들의 균주 도용을 주장해온 메디톡스가 두 번째 표적으로 삼은 휴젤과의 소송전에서 패색이 짙어졌기 때문입니다. 2017년부터 7년째 소송전을 이어온 메디톡스가 받아든 결과는 참담합니다. 주가가 2018년의 고점 대비 80%가량 폭락했습니다. ‘국산 보톡스 원조’ 메디톡스, 이젠 증권가서 외면받아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4일 메디톡스는 13만15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2018년 7월9일의 고점(67만4954원)과 비교하면 6년여동안 80.52% 하락했습니다.주가만 보면 곧 망할 회사 같지만, 그렇진 않습니다. 여전히 국내 보툴리눔톡신제제 시장을 휴젤·대웅제약 등과 과점하고 있습니다. 액상형 보툴리눔톡신제제는 세계 최초로, 약효가 듣지 않는 내성 발생 가능성을 줄인 제품은 국내 최초로 각각 개발했을 정도로 기술력도 있습니다.국내 기업 중 보툴리눔톡신제제를 가장 먼저 개발한 회사도 메디톡스입니다. 한국에서는 선발주자인 셈이죠.현재는 선발주자의 광채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보툴리눔톡신제제 업체들의 지상과제인 글로벌 빅마켓 진출에서 경쟁사들에 한참 뒤졌습니다. 미국·중국·유럽 중 한 곳에도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대웅제약은 미국과 유럽에, 휴젤은 세 곳 모두에 각각 진출했는데 말이죠. 국내 시장 점유율도 휴젤에 밀려 2위로 내려앉았습니다.초라해진 메디톡스의 위상은 증권가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최근 3개월동안 메디톡스에 대한 실적 추정치를 제시한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 한 곳 뿐입니다. 그나마도 메디톡스라는 기업을 분석한 보고서가 아
아트바젤의 본고장 스위스 바젤. 라인강에서 10분 거리, 도심 한가운데 있는 '메세 바젤'은 인구 20만 명의 도시에 매년 100만 명이 찾아오는 스위스 최대 규모의 컨벤션 센터다. 벌집 모양의 은빛 거대한 두 개의 건물을 연결하는 광장. 그 광장 위를 지붕처럼 연결하는 원형의 큰 덩어리는 중앙부가 뻥 뚫려 있어 마치 우주선에서 내려 새로운 공간으로 진입하는 것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스위스 바젤이 낳은 세계적인 건축 듀오 헤르조그 앤 드 뫼롱이 2013년 완공한 후 지금까지 미래형 광장의 표본으로 여겨진다. 지난 11일 개막한 제 52회 아트바젤에선 이 웅장한 건축물을 압도하는 놀라운 광경이 펼쳐졌다. 콘크리트로 뒤덮인 1000㎡(약 300평) 면적에 녹색의 밀밭이 펼쳐진 것. 이 작업은 아트바젤이 '메세플라츠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개최한 공공미술의 하나다. "환경을 생각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자"는 식의 뻔한 메시지가 아니다. 이 프로젝트는 1세대 대지예술가이자, 생태예술의 시작점이기도 한 아그네스 데네스(93)에 대한 헌사다. 아그네스 데네스는 헝가리 태생의 미국 작가다. 아트바젤 메세 광장에 설치된 작품은 1982년 데네스가 뉴욕 로어 맨해튼(현 배터리 파크) 매립지에 8000㎡(약 2450평)에 달하는 밀을 심었던 '밀밭-대립(Wheatfield – A Confrontation)' 을 42년이 지나 재현한 것이다. 데네스의 대지예술은 196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는 뉴욕 설리번 카운티에서 '쌀, 나무, 매장'이란 제목의 퍼포먼스를 했다. 뉴욕 북부에 벼를 심고, 주변 나무들을 묶은 뒤 타임캡슐을 묻고 나서 "지구, 미래와의 소통에 관한 것이었다"고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