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핫'한 알짜 부동산 분양 봇물!

분양시장에서 여름은 전통적인 비수기로 분류되지만, 올 여름 분양 시장은 뜨겁다. 특히, 전국적으로 알짜 분양이 쏟아져 눈길을 끈다. 입지, 상품성, 미래가치 등 다양한 측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단지들이 많은 만큼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수요자는 주목해 보는 것이 좋을 전망이다. 여기에 유망 수익형 부동산 상품들까지도 공급돼 투자를 생각하는 이들에게도 주목해볼 수밖에 없는 시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검증된 주거가치와 투자가치를 뽐내는 주요 ‘알짜 분양 단지’를 추려봤다.
경기에서는 두산건설이 ‘삼신6차 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통해 ‘평촌 두산위브 더 프라임’을 8월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 651-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2층, 6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456세대 규모로 지어지며 이중 178세대가 일반분양된다. 단지는 앞에 있는 경수대로와 흥안대로를 이용하면 서울외곽고속도로 평촌IC 등으로 진입이 수월하고 서울 강남권 등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이 가깝고 추후 GTX-C노선, 인덕원~동탄선 등이 계획돼 있어 교통망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주변으로 홈플러스를 비롯해 호계시장, AK플라자 등이 위치해 있어 쇼핑 여건이 좋고 안양IT단지가 단지와 마주해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인천에서는 DL건설과 DL이앤씨가 공동 시공하는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가 8월 청약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단지는 부평구 부평동 760-700번지 일원에서 지하 2층~지상 30층, 13개 동, 전용 39~84㎡ 총 150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49~59㎡ 457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수도권지하철 1호선 부평역과 인천지하철 1호선 동수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지역 랜드마크 공원인 부평공원을 품은 ‘공세권’, 부평역 중심상권에 도보로 접근 가능한 ‘상세권’ 등 다세권 입지다.

한화건설은 대전 서구 정림동 산23-21번지, 도마동 산39-1번지에 위치한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16개 동, 2개 단지 규모이며, 전용면적 84㎡, 총 1,349세대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포레나 대전월평공원은 여의도공원의 17배 면적(약 400만㎡)에 달하는 월평근린공원이 단지 옆에 개발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힐링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다.오버나인홀딩스(시행)는 8월 서울 송파구 가락동 99번지 일원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아스티 캐빈’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8층~지상 18층, 전용면적 27~48㎡, 총 187실 규모다. 오피스텔 내부는 1~2인 가구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담기 위해 양방향에서 개폐가 가능한 옷장, 사용하지 않을 때는 생활감을 감출 수 있도록 설계된 히든 키친, 손 쉽게 조명 계획을 변경할 수 있는 마그네틱 레일 조명 설비 등은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는 진화한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입지 여건도 우수하다. 지하철 3호선과 8호선 환승역인 가락시장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접한 송파대로를 통해 문정동 법조타운과 잠실, 강남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송파 ICT보안 클러스터 복합개발, 백화점 입점이 계획된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 등 개발호재도 갖췄다.

KB부동산신탁(시공 신세계건설, 위탁 월송홀딩스)은 서울 마포구 백범로 일원에서 '빌리브 디 에이블'을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23층 규모에 오피스텔 34실과 도시형생활주택 299세대(임대 포함)로 구성된다. 단지는 지하철 2호선 신촌역과 경의중앙선 서강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현대백화점, 이마트, 경의선 숲길, 신촌세브란스 등 각종 편의시설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시행사 루시아홀딩스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546 일대에서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9층 규모이며, 계약면적 330㎡ 공동주택 15세대와 계약면적 372~526㎡ 주거용 오피스텔 11실로 구성된다. 도산대로에 위치한 주거 건물 중 최고 높이인 110M 높이로 지어져 랜드마크로 기대되며, 전 세대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삼부토건은 경기 평택시 세교동 586-4번지 일원에서 ‘지제역 삼부르네상스’를 이달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0층, 전용면적 47~59㎡, 총 180실 규모로 건립된다. 평택 세교지구에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돼 희소가치가 높고, 전 호실이 2룸 구조에 복층으로 설계된다. 또한, 거실 천장고를 약 4M(일부세대)까지 높여 복층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차별화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골드랜드제이앤제이(시행)는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세계 최대 규모 항만 복합지원시설’로 인증 받은 지식산업센터 평택 ‘오션센트럴비즈’(대우건설 시공)를 이달 공급한다. 경기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687-2번지(포승2일반산단)에 지하 2층~지상 40층, 연면적 약 24만㎡ 규모로 지어진다. 제조형, 업무형, 스마트형 등 각각의 업무 유형에 맞춘 사무공간을 갖췄으며,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지하 1층~지상 4층에는 제조형 공장이, 지상 5층~39층에는 섹션형과 스마트형 공장이 들어선다. 층고가 최대 6.9M 높이로 시공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동시에 적용해 각 사업장에서 물류 상차와 하역이 편리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각 호실에는 사물인터넷(IoT) 오피스 시스템을 제공해 근무자의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을 높이고 기업체의 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