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팀 K리그 응원이벤트 진행…"가상자산 인식 높일 것"

K리그와 토트넘 홋스퍼 경기 응원 인증 SNS 이벤트 진행
12일 팀 K리그 선수 팬미팅 및 CSR 행사도 열려
사진=코인원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경기를 펼칠 팀 K리그 스폰서십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코인원 브랜드의 대중적 인지도 확장과 가상자산 투자 인식 제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먼저 오는 13일 예정된 팀 K리그와 토트넘 홋스퍼 경기 응원 인증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인원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경기 직관 혹은 집관하며 팀 K리그 선수를 응원하는 모습을 스토리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 기간은 경기 킥오프 2시간 전인 13일 오후 6시부터 14일 오후 8시까지다. 코인원은 이벤트 응모자 중 총 10명을 추첨해 △마킹과 친필사인이 적힌 팀 K리그 선수의 소속팀 유니폼 △10만 원 상당 K리그 팀 MD 상품권 △K리그 입장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경기에 앞선 12일엔 프로축구연맹과 함께 서울월드컵경기장 내 풋볼팬타지움에서 팀 K리그 선수 팬미팅 행사도 개최한다. 팀 K리그 대표로 선발된 K리그 플레이어 4인이 참석해 코인원 초청 고객 100명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진행은 축구 해설가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 '달수네라이브'가 맡는다. 행사는 치킨과 맥주를 먹으며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치맥 파티 컨셉 토크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럭키드로우 추첨, 사인회, 사진 촬영 등 코인원 고객과 팀 K리그 선수가 함께하는 팬서비스도 마련된다.코인원은 해당 행사를 통해 코인원 주 고객층이자 스포츠 콘텐츠 소비 중심축인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타깃 마케팅과 CSR까지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같은 날 서울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는 기업 CSR 차원에서 팀 K리그 선수들과 스페셜올림픽 축구선수 간 풋살 매치와 원데이 축구교실도 진행될 예정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스포츠를 통해 가상자산 투자 경험이 없는 일반 대중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팀 K리그 스폰서십의 의미가 깊다"며 "이번 계기를 기점으로 코인원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객에게 보다 특별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