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눈 여겨볼 만한 주요 분양 단지 나온다

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내 집 마련과 투자 목적으로 눈 여겨볼 만한 주요 분양 단지가 분양시장에 공급된다. 각 분양 단지 별로 건설사만의 특화설계와 지역 내 뛰어난 입지여건 그리고 주거가치와 미래가치가 보장돼 있는 만큼 이번 주요 분양 단지를 잘 살펴 저마다 내 집 마련과 투자에 나서는 것이 좋을 전망이다.

놀라움 마곡 투시도
롯데건설은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47길 40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의 홍보관을 오픈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2층, 연면적 3만여㎡ 규모이며, 지식산업센터 281실과 지원시설 22실로 구성된다. 바로 앞에 약 50만㎡의 대규모 보타닉 공원이 위치하며, 서울식물원 내 마곡유수지 생태공원과 맞닿아 있다. 일부 사무실에서는 서울식물원과 한강을 감상할 수 있다. 도보권에 서울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이 있으며, 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도 이용할 수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고림진덕지구 D1블록과 D2블록에 짓는 ‘힐스테이트 용인 고진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D2블록 지하 3층)~지상 30층, 22개 동, 전용면적 59~84㎡, 2,70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와 고등학교가 위치한 고림지구와 맞닿아 있다. 에버라인 고진역을 통해 수인분당선 환승역인 기흥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오는 7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이하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에 짓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전용면적 84㎡ㆍ101㎡, 총 593가구 규모다.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 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5호선 강일역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설립 용지,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다.현대건설은 오는 7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택지개발지구 C6블록에서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0층, 4개 동, 총 21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특히 전용면적 60~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하며, 전 세대 모두 수요자 선호도 높은 4Bay 설계가 적용된다. 광교신도시 경기융합타운 내 위치하는 유일한 주거 단지로,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 17개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광역환승센터가 단지 지하에서 바로 연결될 예정이다.

진흥기업㈜과 효성중공업㈜은 오는 7월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20-1번지 일원에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역 내 핵심 입지로 꼽히는 (구)서남대병원 부지에 조성되는 첫 번째 ‘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광주 도시철도 1호선 상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인프라가 밀집한 상무지구도 인접해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7개 동, 전용면적 84119㎡, 총 37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대우건설은 7월 경상북도 구미시 고아읍 원호리 산 44-12번지 일원에 짓는 ‘구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4층, 9개 동, 전용면적 84㎡·98㎡, 총 819가구로 조성된다. 전 세대는 통풍이 잘되는 4Bay 판상형 구조가 도입된다. 단지 반경 500미터 이내에는 원호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구미중학교, 구미고등학교, 구미여자고등학교 등 구미의 명문학군도 인접해 있으며, 단지 앞에는 학원가도 발달해 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