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코파일럿, VR면접 시스템 개발 협력 MOU 체결

가상현실 인지재활훈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GL과 취업교육 플랫폼 취업메이트 운영사인 코파일럿(주)이 `VR면접 플랫폼 개발 및 시장개척`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22일 체결했다.

양사는 경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22일 MOU 체결식을 갖고 VR면접 CAVE 시스템 제작,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합의했다.이번 업무협약은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DGB대구은행 혁신금융컨설팅센터가 수행하는 `2020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주관기관 자율특화 프로그램`인 「스마트 디지털 금융 서비스 고도화 및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에 우수한 기술력과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인정받아 선정된 (주)GL과, 취업교육 플랫폼을 선도하고 있는 코파일럿(주)이 상호 협력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주)GL과 코파일럿(주)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VR면접 플랫폼 개발 △면접시 심전도, 심박동수 측정이 가능한 HMD(Head Mounted Display) 구축 △제품의 상호공급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들이 추진하는 VR면접 시스템은 VR 면접체험 영상데이터를 활용해 면접자의 심리상태와 신체변화를 복합적으로 분석하는 기술이다.이 시스템 개발로 면접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들이 자신의 문제를 분석하고, 그에 맞게 면접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은 (주)GL과 코파일럿(주)의 두 기업 간 상호 협력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 DGB대구은행 혁신금융컨설팅센터 손준호 수석컨설턴트의 B2B 매칭을 통해 성사됐다.

손 수석은 "두 기업 모두 지역에서 새로운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본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의 취지에 가장 잘 부합하는 우수한 성공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