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강남 원에디션 분양…견본주택 개관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일대에 들어서는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원에디션 강남’ 은 강남 스포월드 자리에 들어서는 고급 주거복합단지다.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34가구, 오피스텔 전용 43㎡ ~ 82㎡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단지는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강남 주요지역 이동이 편리하며, 한남대교 · 동호대교 · 성수대교를 통한 강북 접근성도 우수하다.

인근 테헤란로를 이용해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역삼-교대 등지로의 출퇴근이 편리하고, 반포 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이 단지에서 각각 도보 5분, 12분거리 내에 위치해있다.

‘원에디션 강남’ 은 ‘강남에 들어서는 단 하나뿐인 상품’ 이라는 단지명에 걸맞은 상품성을 갖췄다고 현대엔지니어링은 설명했다.생활공간 내부는 와이드 LDK(Living Room-Dining Room-Kitchen) 설계를 적용해 강남 일대에서 볼 수 없었던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아울러, 프라이빗 테라스 설계 및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곡선 설계도 일부 세대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해외 명품 가구와 가전으로 구성된 풀퍼니쳐 시스템도 제공된다.

‘원에디션 강남’ 은 과거 스포월드 운영사가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멤버십 피트니스 센터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시티뷰와 파티 ·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입주민 전용 카페, 생활용품 관리에 편리한 개별 세대 창고 등이 들어서며, 기존 강남 고급주거시설에서는 보기 드물게 모든 가구의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원에디션 강남’ 은 수요층에 걸맞는 개인비서 및 우편, 택배 서비스, 호텔, 항공 예약 서비스, 문화강좌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한 다이닝 서비스와 발렛, 세탁, 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와 반려동물 케어, 홈PT,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단지내 계획된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조성된다. 넓은 대지면적에 고급 MD와 함께, 인공 연못과 반사형 벽면을 조화한 미러폰드 가든을 비롯한 조경 요소들을 곳곳에 도입해 머물고 싶은 이색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 은 상징적인 입지와 압도적인 규모감은 물론,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춰 강남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예정”이라며, “현대엔지니어링만의 노하우를 살려 고급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명품 단지를 만들겠다” 고 덧붙였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고급화 주거트랜드에 밀레니얼 세대들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흐름에 맞추어 그들이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하이엔드 주거 상품 부문에서 활발한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오는 4월 예정인 강남 우성아파트 사거리 옛 서울 빌딩 개발 프로젝트 (오피스텔 337실 등) 를 비롯해 하반기 부산 광안리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최고 42층 556실 규모의 최고급 주거상품 등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