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화당, '수제 흑당티' 日·동남아 입맛까지 사로잡아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흑화당이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흑화당은 흑당버블밀크티, 흑당아이스크림, 흑당커피, 곤약버블티, 달고나 라떼 등 다양한 메뉴를 운영 중인 프리미엄 티 하우스 전문 브랜드다. 직접 졸여낸 흑당 버블을 쓰는 게 특징이다.오리지널 흑당 버블에 진한 우유를 더한 ‘흑당 버블 밀크티’,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에 쫄깃한 흑당 버블을 더한 ‘흑당 버블 아이스크림’ 등이 대표 메뉴다. 수제 디저트 브랜드 ‘몽샹82’의 누가크래커도 함께 판매한다.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

쫄깃한 식감의 곤약 버블을 써서 칼로리는 낮추고 풍부한 과일로 상큼함을 더한 ‘곤약 버블티’ 시리즈도 인기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적은 칼로리로 맛있는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패션후르츠곤약버블티, 청포도곤약버블티, 자몽곤약버블티 등이 있다. ‘스파클링 에이드’ 시리즈도 출시했으며 청포도 라임 에이드, 자몽 에이드, 패션애플 에이드 등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흑화당은 일본과 말레이시아에도 진출했다. 각각 매장 네 곳을 냈다. 지난달엔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라인프렌즈가 함께 탄생시킨 캐릭터 브랜드 ‘BT21’과 협업을 시작했다.

새로운 시즌 음료 7종을 출시하고 음료를 구매하는 이들에게 방탄소년단의 캐릭터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열었다. 흑화당 관계자는 “모든 메뉴에 새로움, 즐거움, 건강함, 맛 등 네 가지 요소를 담아 만드는 게 목표”라며 “앞으로도 늘 기대 이상의 맛을 선보이고 남다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