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99.999% 강력 필터 갖춘 공기청정기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삼성전자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공기청정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는 99.999%의 강력한 필터 성능, 직바람과 소음 걱정 없는 무풍 청정, 제품을 나누거나 결합하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큐브 디자인 등 공기청정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모두 반영한 제품이다.
무풍큐브는 초미세먼지 기준(2.5㎛)보다 작은 0.3㎛ 사이즈 먼지까지 99.999% 제거하는 초미세청정 집진필터를 장착했다. 이는 10만개의 먼지가 필터를 통과할 때 1개의 먼지만 빠져나갈 정도의 높은 청정 수준이다.

또한 무풍큐브에는 직바람과 소음에 대한 걱정을 줄여주는 ‘무풍 청정’ 기능이 적용됐다. 레이저 센서를 통해 실내 공기 질을 감지해 공기가 나쁠 때에는 강한 풍량으로 공기를 빠르게 흡입해 청정한 공기를 세 방향으로 강력하게 내보내고, 이후 실내 공기 청정도가 개선되면 무풍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무풍큐브는 2개의 제품을 상황과 용도에 따라 분리 또는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낮에는 넓은 거실에서 2개의 제품을 결합해 대용량으로 사용하고 밤에는 분리해 안방과 자녀방에서 나눠서 개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사를 가거나 가족 구성원이 늘어나도 같은 모듈을 추가로 구입해 용도에 따라 분리·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싱스’를 통한 맞춤 청정 기능이 추가돼 사용 편리성도 대폭 강화됐다. 실내 공기질을 파악해 작동모드를 알아서 맞추고, 실내 밝기를 감지해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절하는 ‘자동맞춤 스마트 모드’가 새롭게 적용돼 번거로운 조작 없이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