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없는 민간임대아파트로 내 집 마련 가능! 순천 가곡지구 영무예다음

최근 청약통장,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청약 신청이 가능한 장기일반 민간임대 아파트가 인기이다. 장기일반 민간임대 아파트는 청약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임대기간 동안 각종 세금 면제 혜택이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연말 세액 공제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중산층의 거주 고민을 해결해주는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일반 분양아파트 품질의 고품격 주거공간에서 임대료 상승률 제한으로 가파른 전세가 상승 및 월세 전환에 대한 걱정이 없고 최대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하는 안심주택으로 잦은 이사에 따른 불안과 스트레스 걱정을 덜 수 있으며, 최근 공급되는 민간임대아파트의 경우 브랜드 아파트의 퀄리티를 선보이며 실거주자들의 거주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이런 분위기 속에, ㈜영무건설에서 순천 지역에 3번째 공급인 ‘순천 가곡지구 영무예다음’ 8년 민간임대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순천시 가곡동 산 17번지 일원에 위치한 당 사업지는 지하1층~지상18층 아파트 4개동 총 35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19년 현재 해당 지역 공급 예정 상품을 살펴 봤을 때 임대 상품은 순천 가곡지구 영무예다음이 유일해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공공임대가 아닌 민간임대 아파트로써 청약 조건이 매우 자유롭고,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일반 분양 아파트와 달리 임대 기간 동안 취득세, 재산세 등의 부담이 없을 뿐만 아니라, 임대료는 소득공세를 통한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이미 순천 지역 두 번의 분양(오천지구 영무예다음 258세대, 조례동 영무예다음 310세대)으로 검증된 영무예다음의 우수한 시공 능력과 브랜드 가치로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영무예다음의 원패스 시스템은 거주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위해 원패스 태그를 소지한 입주자를 위해 자동 문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장 내 차량 실시간 위치정보 확인, 서비스 지역 내 위치정보, 그리고 비상 상황에서의 알람 호출 서비스 등이 일반 분양 아파트에서 볼 수 있었던 서비스가 제공되어 입주민의 편리성을 높일 예정이다.

순천 가곡지구 영무예다음의 견본주택은 풍덕동 303-1번지, 홈플러스 풍덕점 앞에 마련되며, 이번 5월 24일 오픈과 동시에 청약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