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업데이트, 미리 만나보는 `아이폰6` 유의점 살펴보면..

애플이 iOS8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9월18일 오전2시(한국시간) 애플이 아이튠즈를 통해 전세계에 iOS8 공식 배포를 시작했다.

애플은 최근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웨어러블 애플와치를 공개하며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에 탑재될 것으로 알려진 iOS8는 지난 6월 세계 개발자회의(WWDC)에서 공개되며 배포 전부터 많은 기대를 사고 있었다.



iOS8의 가장 큰 변화는 우선 키보드의 변화라고 볼 수 있다. 알파벳 입력 시 영어 문구를 예측해 표시해준다.

뿐만아니라 기본 iOS의 키보드 외에도 다른 키보드를 앱으로 다운 받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손가락 터치로 사용 가능한 강력한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것 역시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으며 헬스와 피트니스 관련 기능이 추가되었다.



기존의 iOS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왔던 보안 및 관리 기능 역시 한층 보완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업데이트에 앞서 몇 가지 유의점이 있다. 저사양 아이폰 단말기의 경우 업그레이드 시 구동 환경의 차이로 업데이트 도중 기기가 오작동하거나 다운이 일어날 수 있다.



배터리 수명 역시 회로의 재조정으로 줄어들 수 있다는 점도 염두해둬야 한다.

iOS8 배포에 네티즌들은 “iOS8 업데이트, 빨리해야지!” “iOS8 업데이트, 좋다좋아” “iOS8 업데이트, 아이폰5쓰는데 다운은 없는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애플 공식 홈페이지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택시 전수경, 에릭 스완슨과 럭셔리 신혼집 공개 "호텔이야" 이영자 반응이?
ㆍ`낸 만큼만 받는` 공무원연금 개혁 본격화··공무원들 `부글부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TV홈쇼핑 피해 1위 ‘보험 상품’, 상담만 받아도 사은품 준다더니..
ㆍ한전부지 새주인 `현대차 컨소`‥낙찰가 10조5,500억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