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승환 장관, 항공 사고 예방 실태 점검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이 항공 사고 예방 실태 점검에 나섰습니다.

국토교통부는 5일 최근 잇따르고 있는 국가적 재해 예방을 위해 저비용항공사인 제주항공 운항현장과 김포공항 관제탑 등을 방문해 안전관리 실태와 조종사, 소방대원 등 관련 종사자의 비상대응 태세를 점검했다고 밝혔습니다.서 장관은 이날 조종사, 정비사, 소방대원 등 관련 종사자들에게 "사고예방과 안전 확보에 모든 역량과 노력을 집중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어 "사고는 예기치 않게 발생하므로 사고대응 매뉴얼을 완벽히 준비하고 평소에 반복적인 훈련을 끊임없이 수행해 실제 상황에서 반사적으로 몸과 마음이 반응할 수 있도록 훈련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서 장관은 제주항공 운항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저비용항공사는 국민에게 저렴하고 다양한 항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국민편익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우리나라 저비용항공사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저비용항공사 특별관리프로그램`을 시행해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있으며, 정부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저비용항공사 경쟁력 강화방안` 수립해 저비용항공사를 육성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룸메이트` 송가연 엉뚱 매력 발산 "요즘 동엽신이 좋아요" 이소라 당황
ㆍ`아빠 어디가` 정웅인·정세윤 부녀 합류에 윤후 귀여운 고백 "거의 내 스타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연아 아이스쇼, 붉은색 드레스 입고 여왕의 품격 과시 `공주는 잠 못 이루고`
ㆍ재벌그룹 계열사 직원 일반 직장인 대비 연봉 50% 더 받는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