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경매물건]민박·펜션으로 용도전환 가능한 경기 포천시 단독주택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비수도권 지역에 비해 투자나 이주의 부담이 덜하고 강원도 방면으로 진출도 용이한 경기도 북부 도시 소재 단독주택이 경매물건으로 나왔다.

본 건(건물:207.7㎡, 토지: 580㎡)은 경기도 포천시 설운동 해룡마을 내에 위치하며 주변은 단독주택, 공장, 창고, 농경지, 임야 등이 혼재하는 지역이다. 본 건까지 제반 차량 출입이 가능하며, 인근에 노선버스 정류장이 소재하는 등 제반 교통여건은 보통시 된다. 인근에 대학교 등 교육시설과 휴양림 등이 들어서 있는 만큼 민박이나 펜션으로의 용도전환도 고려해볼 만한 여건으로 평가된다.
법원임차조사 결과 임차인은 존재하지 않으며 소유자의 친척이 전입신고를 해둔 상황이다. 낙찰자가 인수할 권리는 없지만 권리신고 및 배당요구를 하지 않은 점유자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인도명령 신청을 염두에 두면서 입찰에 나서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 지역 실거래 사례를 조사해본 결과 최근 2년 내 신고된 거래내역은 존재하지 않았다.

감정가는 3억4158만6000원이고 2회 유찰로 최저경매가는 2억1861만5000원이다.

경매는 2014년 1월 28일 의정부지법 4계에서 진행된다.사건번호는 2013-15107.

* '한경닷컴 경매'(http://auction.hankyung.com)에서 경매물건 검색, 물건 상세 정보, 현장보고서, 경매일정 및 낙찰통계 등 경매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