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네오플 '공각기동대' 알고 보니 FPS

넥슨의 '공각기동대 온라인'은 FPS 장르였다. 개발은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를 만든 네오플이 맡는다.
넥슨은 12일 일본 도쿄 롯본기 힐즈에서 열린 '공각기동대 스탠드얼론 콤플렉스 온라인게임 신작발표회'에서 '공각기동대 온라인'의 정보를 공개했다. 이 내용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생중계됐다.
저녁 8시30분부터 진행된 이번 발표는 최승우 넥슨재팬 대표가 직접 나섰다. 최 대표는 '공각기동대 어레이즈(Arise)'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회에 앞서 약 30분 간 '공각기동대 온라인'에 대한 소개했다. 이어 강신철 네오플 대표가 프레젠테이션 및 향후 일정 등을 공개했다.







네오플 강신철 대표는 '애니메이션 속 '공각기동대'의 화려한 액션과 가상체험, 박력 있는 전투 등을 살리기 위해 FPS 장르를 택했다'고 밝혔다. FPS게임 뼈대에 '공각기동대'의 특징인 '해킹'이라는 요소를 더했다. 게이머는 해킹을 통해 전장의 정보를 조작할 수 있으며, 동료를 이용한 협력전투도 구현한다.
게이머는 원작에 등장하는 '공안 9과'의 주인공이 된다. 모든 캐릭터는 사이보그다. 몸의 부분 혹은 전신을 기계화할 수 있다. 육체 개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몸을 개조하는 일도 가능하다.
원작의 인기로봇인 '타치코마'도 게임에 등장한다. 게이머는 인공지능을 가진 타치코마와 교감하며 전투를 벌일 수 있다. PvP와 PvE가 결합된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연출이 이어진다는 것이 네오플의 설명이다.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 '워페이스'에 이어 또 하나의 새 FPS 장르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다.
한편, 이날 발표회장에서는 '공각기동대'의 네 번째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공각기동대 ARISE'의 제작발표회도 함께 진행됐다. '공각기동대 ARISE'의 제작은 시리즈의 TV판과 극장판을 제작했던 프로덕션 I.G가, 감독은 치세 카츠치카가 맡았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공각기동대는?
시로 마사무네 원작으로 1989년 만화책으로 발간된 이래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다. TV 및 극장판 애니메이션, 소설, 게임, 머천다이즈 상품 등 다양한 매체로 발매되었다.
원작인 '공각기동대'는 1995년 제작된 애니메이션 영화다. 부제는 '고스트 인 더 쉘'(Ghost in the Shell)로, 일본의 반다이와 고단샤, 프로덕션 IG가 공동으로 제작해 큰 인기를 끌었다.
다양한 '공각기동대' 작품 중에서 넥슨이 고단샤와 계약을 체결한 작품은 '공각기동대: STAND ALONE COMPLEX', '공각기동대: S.A.C. 2nd GIG', '공각기동대: STAND ALONE COMPLEX Solid State Society'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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