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후 각광받는 직업, 진로 고민된다면 유망한 쪽으로? "8대 트렌드는…"

[윤혜영 기자] 10년 후 각광받는 직업은 무엇일까?

10월30일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정철균)은 우리나라 직업세계에 영향을 미칠 8대 메가트렌드를 분석한 후 이에 따른 '10년 후 유망 직업'을 선정해 발표했다.정보원은 8대 메가트렌드로 직업의 녹색화, 유비쿼터스, 첨단기술 발전, 세계화, 산업과 기술의 융합, 일과 삶의 균형, 삶의 질 향상, 고령인구 증가 및 다문화 사회를 꼽았다.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 기후변화 경찰, 주택에너지 효율 검사원, 마인드 리더, SNS 보안 전문가, 생체정보 인식 기술자, 로봇 감성치료 전문가, 입는 로봇 개발자 등의 직업이 10년 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됐다.

또한 글로벌화를 이끌 유망 직업에는 국제회의 전문가, 국제의료코디네이터, 국제변리사, 초음속제트기조종사 등이 꼽혔고 고령화 다문화 사회에 따라 노인상담 및 복지전문가, 연금전문가에 대한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전직지원 전문가, 개인여가 컨설턴트, 감성 디자이너, 복고체험 기획자 등의 직업이 새로 생겨나거나 유망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김한준 한국고용정보원 직업연구센터장은 10년 후 각광받는 직업 예측에 대해 "지구온난화, 네트워크로 하나되는 세상, 고령화 등 미래 사회가 어떻게 변할지 보여주는 흐름은 분명히 존재한다. 청소년들이 이런 흐름과 변화를 잘 예측해 진로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한국고용정보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무지개맛 음료수, 입 속에 무지개가? '폭포수 처럼 무지개가 콸콸콸?'
▶ 자신의 실제 모습, 원빈 상상했지만 그는 어디에? "거울은 넣어둡니다"
▶ 보기 싫은 여자 습관 1위, 지금 내 얘기하는 거니? "남자 10명 중 6명이…"
▶ 군대의 퀘스트 목록, 왜 이렇게 군대 생각이...'잡초 제거부터 삽질까지?'
▶ 역대 수능 샤프, 행운의 상징은 파란색? 하지만 유일한 검정색이 필기감 굿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