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고려비엔피‥동물용 백신ㆍ소독약품 선두주자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주)고려비엔피(대표 송기연ㆍwww.kbnp.co.kr)는 백신ㆍ방역소독제 등 동물용 의약품을 주력으로 제조하는 회사다.국내 동물약품 유통 및 제조시장에서 후발주자에 속하는 기업이지만,생산시설 규모는 국내 최대급을 자랑한다.

지금의 규모로 사세를 확장한 것은 2001년 바이엘코리아(주)의 백신사업부를 인수하면서부터다.

모든 제조시설은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의 KVGMP(동물약품품질관리우수업체) 인증과 한국산업안전공단의 클린사업장 인증을 각각 받았다.이 회사의 강점은 풍부한 기술적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동안 동물용 영양제ㆍ항생제ㆍ뉴캐슬병 백신제조법 등으로 6건의 국내특허와 1건의 국제특허(PCT)를, '가축을 위한 약 공급기'로 1건의 실용신안을 받았다.

효자 제품으로는 '달구방', '돈호방-10' 등 백신과 '라이프라인', '라이프가드-정' 등의 소독제가 있다.국내에서의 판매실적은 '탑 7' 안에 들 정도로 탄탄하며,해외수출 역시 3년 연속 100%씩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양계산업에서 뉴캐슬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달구방 N 플러스' 백신을 출시할 계획이며 첨단기술인 역유전학기법으로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동물약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지금까지 경제동물을 대상으로 축적해왔던 의약품 제조기술을 올해부터 반려동물(애완동물) 대상사업에 접목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