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 유·무선 통합 UCC 허브사이트 연다

휴대폰을 이용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인터넷에 바로 올리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유무선 통합 서비스가 나온다.

SK텔레콤은 사용자제작콘텐츠(UCC)를 UCC사이트나 블로그,미니홈피에 동시에 올리고 감상하는 UCC 허브사이트 ‘아이스박스(I’s box)’의 시험페이지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또 비공개 시범테스트에 참여할 체험단 1000여명을 20일까지 모집한다.

아이스박스 정식 서비스는 테스트를 거쳐 11월에 시작될 예정이다.

아이스박스는 기존 UCC 사이트와 달리 휴대폰을 활용한 편리성이 강화된 게 특징이다.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 UCC를 아이스박스로 전송하고 별도의 정보이용료 없이 휴대폰으로 아이스박스의 UCC를 감상할 수 있다.

심야 자동전송기능을 활용하면 촬영한 동영상과 사진을 편리하게 올릴 수 있다.

외부의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UCC를 동시에 올리는 기능도 제공한다.현재 다음,엠파스,이글루스,미투데이 등의 블로그와 연동되며 향후 다른 포털 및 블로그 사이트와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관심사가 비슷한 이용자를 이어주는 지인맵 기능을 제공,UCC를 매개로 한 사이버상의 인맥형성을 지원한다.

아이박스 사이트 안에서는 동영상 편집도 가능하다.체험단 신청은 아이스박스 홈페이지(www.isbox.com)를 참조하면 된다.

양준영 기자 tetrius@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