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으로 어린이날 즐기세요"

케이블ㆍ위성TV 만화채널 어린이날 특집 편성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케이블ㆍ위성TV 만화채널이 다양한 특집 편성으로 어린이들의 눈을 끈다.온미디어의 만화채널 투니버스는 어린이날 당일 오전 9시부터 4시간 동안 만화 주인공의 친구들을 중심으로 한 에피소드를 선별해 방송한다.

'어린이 친구들 총출동-친구야 놀자'란 제목으로 훈이와 유리, 맹구 등 '짱구는 못말려'에 나오는 친구들과 '마루코는 아홉살'에서 친구로 등장하는 보보, 미치, 노마의 에피소드를 따로 묶는다.

김동현 투니버스 편성팀장은 "친구들의 소중함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어린이날 특집을 마련했다"고 밝혔다.CJ미디어의 챔프도 어린이날 오전 7시부터 15시간 동안 '파워레인저 매직포스'와 '도라에몽', '원피스3' 등 애니메이션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에피소드만을 모아 특집으로 내보낸다.

오전 7시부터 3시간 동안은 '파워레인저 매직포스'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도라에몽' 1~3기가 방송되며 오후 3시부터는 '파워레인저' 극장판 시리즈, 오후 6시부터는 '유희왕GX2'와 '원피스3'가 각각 어린이들을 찾는다.

JEI재능방송은 현재 방송 중인 애니메이션 가운데 가장 인기가 있는 'B-로봇 가브타크'와 '마법전사 유캔도', '파워레인저 매직포스'의 캐릭터 중 최강의 전사를 뽑는 홈페이지 투표를 실시해 우승 후보군에 오른 캐릭터가 속한 작품을 특집 편성한다.어린이날에는 위 세 작품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12시간 동안 릴레이로 방송하고 다음날에는 홈페이지 투표에서 높은 호응을 받은 2개의 애니메이션을 골라 12시간 연속 방송한다.

닉 채널은 해면동물 스폰지밥의 바닷속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 '보글보글 스폰지밥'을 어린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속 방송하는 '스폰지밥 데이'를 마련한다.

(서울연합뉴스) 백나리 기자 nari@yna.co.kr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