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금융신상품] 통일예금, 경의선 침목에 고객이름 새겨줘

한빛은행 "통일 한마음 정기예금"=경의선 착공을 기념해 한빛은행이 침목 1만개를 기증하고 이 예금 가입고객 1만명을 선착순으로 선정,각각의 침목에 고객의 이름과 통일 기원 문구를 동판에 새겨 침목에 부착해 준다.

3개월 예금에 가입할 경우 3천만원,6개월은 2천만원,1년제는 1천만원을 예치해야 한다. 기간별 실세금리에 "경의선 착공기념 보너스금리" 0.2%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해 준다.

이산가족 고향방문이 성사되면 0.2%포인트,남북의 평화통일 합의가 이루어지면 0.2%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해 줄 계획이다.

(02)2002-4415 외환은행 "신노후생활연금신탁(채권형)"=이 상품은 신탁상품이지만 원금손실이 나더라도 외환은행이 원금을 보전해 준다.

올해 말까지 가입하면 2천만원까지의 원금에 붙는 이자에 대해 11%(주민세 포함)만 세금을 내면 된다.

가입한 즉시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즉시연금식",수익자의 연령이 40세가 될 때까지 일정금액을 적립하고 이후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적립식" 등 2종류가 있다. 가입후 1년 이상 경과하면 중도해지수수료가 없어 1년이상 적금 또는 예금 상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02)729-0329

국민은행 "타겟 정기예금"=일단 기본금리를 지급해주고 고객이 선택한 유형에 따라 추가금리를 지급해 주는 원화 정기예금.추가금리는 고객이 원.달러 환율 변동을 예측하고 선택한 유형에 따라 지급된다.

만기(1년)때까지 원달러 환율이 상승할수록 고수익을 낼 수 있는 콜옵션형 내릴수록 고수익을 낼 수 있는 풋옵션형 환율이 일정 범위내에서 움직이면 수익을 내는 스프레드형 어느 방향이든 크게 움직일수록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스트래들형 등 4가지 가운데 고객이 고르면 된다.

가입금액은 50억원 이상으로 법인기업체나 기관이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이 선택한 옵션이 높은 평가익을 냈을 경우 만기이전이라도 수익을 확정하고 만기일에 확정된 이자를 받을 수 있다.

(02)317-2718

LG화재 "법률비용보험"=가입자가 법률분쟁으로 인해 법률비용을 지출할 경우 이를 보상해주는 보험 상품이다.

이 상품은 성폭력피해 법률비용 등을 비롯해 자동차사고분쟁 의료분쟁 소비자피해분쟁 학교폭력피해 부동산 전세 및 임대차분쟁 고용계약 분쟁 등을 담보한다.

연간 5천원에서 10만원정도의 보험료를 내면 4백만원에서 2천만원까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LG화재와 업무제휴를 맺은 디지털로 소속 변호사와 인터넷으로 무료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고 연 3시간내에서 직접 상담 받을 수도 있다. 보험가입자가 법률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로 소속 변호사를 선임할 경우 일반적인 변호사 수임료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다.

(02)310-2128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