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환경경영 모범 기업 유한킴벌리, 2015 환경정보공개 대상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환경경영 모범 기업 유한킴벌리, 2015 환경정보공개 대상 선정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에서 주최한 2015 환경정보공개대상에서 환경정보의 성실한 이행은 물론, 전사적 환경경영을 위한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에 선정되었다.

    유한킴벌리의 환경경영은 원료 절약형 설계 및 에너지의 절감, 생산부터 소비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에서의 환경부하 최소화 등을 통해 나타나고 있으며, 협력업체에 대한 환경경영 지원과 품질경영 지원 등 상생경영 실천으로 우리 사회에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국내 최장수 공익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환경경영 비전을 수립하고 모든 제품에서의 환경부하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 원료·에너지에 절감과 재활용 노력 등과 함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지구환경보전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전사적으로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한 대책팀을 구성하여 배출량을 모니터링하고, 다각적인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자발적 온실가스 배출 감축사업을 등록하는 등 회사 내부의 환경경영에 그치지 않고 정부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적극 참여 하고 있다. 아울러 화장지 및 방향제 제품에 대해 환경표지 인증 23건,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제품에 대해 탄소성적표지 인증 7건을 획득 및 유지함으로서 환경부하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하기스 아기기저귀와 아기물티슈, 좋은느낌과 화이트 생리대, 크리넥스 미용티슈, 스카트타올 등이 생활용품 대표제품으로 변함없이 사랑 받고 있으며, 그린핑거 스킨케어, 더블하트 육아용품, 디펜드 요실금언더웨어, 에어플렉스타올 등 새로운 제품군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유한킴벌리는 세계적 품질력과 생산성을 앞세워 전 세계 32개국에 프리미엄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반도체 호조에 뇌수술로봇까지…2주만에 주가 53% 뜬 고영

      반도체 검사 장비 업체 고영테크놀러지(고영)가 신사업인 뇌수술로봇의 미국, 일본 시장 동시 공략에 나선다. 인공지능(AI) 서버용 반도체 수요가 확대되면서 주력 제품인 3D 검사 장비 매출이 개선되면서 실적도 회복세...

    2. 2

      씨앤컴, 대한민국 고용진흥대상 중소벤처부문 대상 수상

      종합 홍보·마케팅 에이전시 씨앤컴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대한민국 고용진흥대상 중소벤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고용진흥대상은 산업현장에서 고용의 양과 질을 개선해 국가 경제에 기여한 ...

    3. 3

      '아파트 속 스타필드'...파주 운정에 1호점

      신세계프라퍼티가 지역 밀착형 쇼핑몰 ‘스타필드 빌리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처럼 차를 타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