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SEE, LOOK, WATCH’ 원어민의 ‘보다’는 왜 세 가지일까?


영어나 우리의 한국어뿐 아니라, 그 어떤 언어에서도 ‘보다’라는 동사만큼 중요한 단어가 있을까요?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면, 늘 눈을 뜨고 무엇인가를 보면서 생활을 합니다. 그리고, 눈을 감으면 더 이상 우리는 볼 수가 없게 되죠. 본다는 것은 우리가 세상을 인식하는 가장 근원적이고 기본적인 행위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정작 이렇게 중요한 동사 ‘보다’를 영어회화에서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지 의문을 가져야합니다. 우리는 ‘보다’라는 단어 하나로 사용하지만, 영어는 이 ‘보다’를 크게 ‘see’, ‘look’ 그리고 ‘watch’로 구분하여 사용합니다. 저희는 영어와 우리언어에서 가장 기본이되는 차이가 ‘관점’이라고 지속적으로 언급을 해왔습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우리와 영어 원어민들이 다르듯이 보는 방법도 원어민들은 우리와 다릅니다. 오늘 이 차이를 확실히 알아보고, 제대로 영어회화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개념을 잡아야합니다.


영어 ‘SEE, LOOK, WATCH’ 원어민의 ‘보다’는 왜 세 가지일까?
[JJ영어이야기] 영어 'SEE, LOOK, WATCH' 원어민의 '보다'는 왜 세 가지일까?


이재준 한경닷컴 칼럼니스트
이야기로 배우는 영어_JJ영어채널
 #에어링모션 #영어동사

https://www.youtube.com/channel/UCyd-…